[스파이샷] 르노 메간, "신형 SM3 미리보기"
  • 김민범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5.09.07 14:10
[스파이샷] 르노 메간, "신형 SM3 미리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르노 신형 메간 시험주행차 (사진=Stefan Baldauf)

르노삼성차 SM3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르노 메간의 스파이샷이 공개됐다. 신형 메간은 오는 15일 열리는 2015 프랑크루프트 모터쇼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 르노 신형 메간 시험주행차

위장막으로 가려진 테스트카를 비롯해 르노의 유출된 공식 사진으로 추정되는 이미지가 외신을 통해 보도되기도 했다. 이미지 속 신형 메간은 GT버전으로 기본형에 비해 성능을 높이고, 외관을 스포티하게 꾸민 모델이다.

전면부는 르노가 최근 선보인 세단 탈리스만을 닮았다. 헤드램프에는 LED가 적용됐으며, ‘ㄷ’ 모양의 LED 주간주행등이 장착됐다. 또, 르노의 최신 디자인이 적용된 라디에이터 그릴을 갖췄다.

후면은 트렁크도어 가운데 위치한 엠블럼까지 이어지는 LED 테일램프가 적용됐고, 루프에는 리어 스포일러가 탑재됐다.

▲ 르노 신형 메간 시험주행차

실내는 센터페시아에 세로로 긴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것이 특징이다. 테블릿 PC처럼 터치로 작동하며, 이 디스플레이를 통해 차량의 인포테인먼트를 비롯해 공조기, 편의장비 등을 조작할 수 있다. 또, 스포티한 디자인의 컬러 계기반도 적용됐다.

신형 메간은 르노가 닛산과 함께 개발한 CMF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외신에 따르면 이 차에는 1.2리터와 1.6리터급 TCE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되며, 1.5리터와 1.6리터급 dCi 디젤 엔진이 장착될 예정이다.

▲ 르노 신형 메간 시험주행차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