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신형 스포티지, 공식 사진 유출…”출시 준비 완료”
  • 김상영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5.08.22 14:07
기아차 신형 스포티지, 공식 사진 유출…”출시 준비 완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출시될 기아차 신형 스포티지(프로젝트명 QL)의 공식 사진이 유출됐다. 

신형 스포티지는 2010년 이후 5년만에 출시되는 4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기아차의 새로운 SUV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스포티 & 파워풀 에너지(Sporty & Powerful Energy)’란 디자인 키워드를 통해 탄생한 신형 스포티지는 기존 기아차의 SUV와 차별화된 유선형 보닛 라인과 넓은 라디에이터 그릴, 입체적인 헤드램프 디자인 등이 적용됐다. 기아차는 이미 중국 전략 모델인 소형 SUV KX3에서 이와 유사한 디자인을 선보인 바 있다. 

 

뒷모습은 풍부한 볼륨감이 강조됐다. 또 넓고 안정적인 스타일을 추구했다. 듀얼 머플러와 크롬 디퓨저로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스포티지 후속모델은 도심뿐만 아니라 아웃도어 등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에도 적격인 에너지 넘치는 SUV”라며 “혁신적인 디자인과, 놀라운 상품성을 갖춰 하반기 최고의 기대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기아차는 신형 스포티지의 실내 디자인에 대해 운전자의 조작 편의성을 높였고, 역동적인 선을 통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스포티한 SUV의 감성을 강조했다고 설명했다.

 

기아차는 지난 17일, 신형 스포티지의 실내외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한 바 있다. 또 오는 27일, 자동차 기자들을 대상으로 신형 스포티지 사전 미디어 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