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코리아는 '2015 상반기 자동차 안전도 평가(KNCAP)’에서 Q50이 역대 수입차 중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가장 안전한 차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 인피니티 Q50

이번 평가에서 Q50이 받은 점수는 92.1점으로, 1999년 KNCAP 평가가 시작된 이래 수입차 1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특히, 보행자 안전성과 주행 안전성 부문에서 평가 대상 차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종합 1등급을 획득했다. 

Q50은 인피니티의 안전 철학인 세이프티 쉴드(Safety Shield)를 바탕으로 전방 추돌 예측 경고 시스템(PFCW)과 액티브 레인 컨트롤(ALC), 전방 추돌 경고 시스템(FCW) 등 다양한 첨단 안전기술이 대거 장착됐다. 

이미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의 신차 평가제도(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했으며,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의 안전도 테스트에서도 최고 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에 선정된 바 있다.

인피니티코리아 이창환 총괄은 "여러 시상식을 통해 성능과 디자인, 효율성을 인정받은 Q50이 이번 KNCAP을 통해 안전성까지 입증 받았다"면서 "명실공히 가장 우수한 차량이라는 것이 증명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