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샷] 인피니티 'QX30'...초소형 SUV 곧 출시
  • 김민범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5.04.29 19:51
[스파이샷] 인피니티 'QX30'...초소형 SUV 곧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피니티 QX30 시험주행차 (사진제공=Stefan Baldauf)

인피니티의 초소형 SUV 'QX30 시험주행차'가 유럽에서 카메라에 잡혔다.

QX30은 지난 3월 스위스에서 열린 2015 제네바모터쇼를 통해 콘셉트카로 공개된 바 있다. 특히, 이 차는 2013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선보인 소형 해치백 Q30 콘셉트의 SUV 버전에 해당되는 모델로, 외관은 해치백 모델에 비해 차체가 30mm 높고, 쿠페 스타일의 소형 SUV 디자인을 갖췄다.

▲ 인피니티 QX30 시험주행차

QX30은 메르세데스-벤츠의 MFA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됐는데, 이 플랫폼은 Q30에도 적용되며, 메르세데스-벤츠의 소형 라인업인 GLA클래스와 A클래스, CLA클래스 등과도 공유한다.

Q50을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엔진으로 재미를 본 인피니티는 QX30에도 벤츠의 엔진이 장착된다. 4기통 가솔린과 디젤 엔진이 탑재되며, 전륜구동을 기본으로 사륜구동 시스템이 옵션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 인피니티 QX30 시험주행차

시험 주행 중인 테스트카의 외관은 콘셉트카와 유사한 실루엣을 갖췄지만, 콘셉트카에 적용된 측면 캐릭터 라인과 테일케이트의 과한 디자인은 양산 모델에 와서 다소 얌전해진 느낌이다. 특히, 범퍼와 일체형 디자인을 갖추고 크롬 장식으로 둘러진 듀얼 배기구는 장식이 최소화된 모양으로 변경됐고, 좁고 날렵한 디자인의 윈도우 라인은 크고 실용적인 모양으로 변했다.

▲ 인피니티 QX30 시험주행차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