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보는 제네바모터쇼] 기아차, 유럽인들 홀린 스포츠스페이스
  • 제네바=김상영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5.03.10 13:25
[사진으로 보는 제네바모터쇼] 기아차, 유럽인들 홀린 스포츠스페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현지시간)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15일까지 스위스 제네바 팔렉스포 전시장에선 ‘2015 제네바 모터쇼’가 진행된다.

제네바 모터쇼는 유럽에서 매년 가장 먼저 국제모터쇼로 전시장 자체의 규모는 작지만 가장 많은 월드프리미어가 공개된다. 올해는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신차만 100여종에 달했다. 특히 올해 유럽을 시작으로 글로벌 판매가 시작되는 양산차와 강력한 성능의 슈퍼카가 아름답고 강렬한 자태를 뽐냈다.

모터그래프는 스위스로 날아가 자동차 열기로 가득한 2015 제네바 모터쇼를 직접 취재했다. 아래는 이번 제네바 모터쇼에 참가한 기아차의 전시관.

▲ 기아차는 강렬한 빨간색 차를 준비했다. 씨드 GT 라인은 전용 바디킷과 ‘아이스큐브’로 불리는 LED 주간주행등,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 등이 탑재됐다.
▲ 씨드 GT 라인은 역동성을 강조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아차는 여러모로 씨드에 많은 투자와 실험을 하고 있다. 유럽 시장에서 씨드는 기아차를 대표하는 차다. 이름처럼 유럽 시장에 기아차가 뿌리내리는데 혁혁한 공을 세웠다.
▲ 씨드 GT 라인은 이번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됐지만, 사람들의 관심은 프로씨드 GT에 더 쏠렸다. 공개된지 2년이 넘었지만 여전히 희귀차종으로 여겨지는 것 같다. 그럼에도 아직까지 디자인이 촌스럽단 생각은 들지 않는다. 씨드를 비롯해 K9, K7 등에 적용된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 디자인은 확실히 소형차에 더 잘 어울린다.
▲ 스포츠스페이스는 의외의 차다. 현대차엔 i40 왜건이 있지만 그동안 기아차는 왜건을 만들지 않았다. 양산차는 물론 콘셉트도 마찬가지다. 스포츠스페이스는 기아차도 중형 세그먼트까지 유럽 시장 공략을 게을리하지 않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따. 유럽 역시 중형차 시장이 치열한데, 왜건이 없다면 승산이 없다.
▲ 물론 기아차가는 신형 K5에 대한 언급을 하지 않지만, 우리들은 모두 전문가들보다 뛰어난 자동차 지식과 손가락 놀림을 지니고 있다. 그러니 당연히 스포츠스페이스에 적용된 여러 디자인 특징이 신형 K5와 관련있다는 것 쯤은 말하지 않아도 알고 있겠다.
▲ 모닝 페이스리프트도 조용하게 공개됐다. 국내 모델과는 범퍼 디자인이 다르다. 기아차는 가끔 극과 극을 달릴 때가 있다. 스포츠스페이스를 보고 ‘우와’했는데, 피칸토를 보곤 ‘이게 뭐야’라는 생각이 들었다.
▲ 지난해 파리모터쇼에서 기아차 중심에 섰던 쏘렌토는 이번 제네바 모터쇼에서 가장 구석 자리를 배정받았다. 하루 아침에 찬밥 신세가 된걸까. 그래도 파리 날리던 쏘울 전기차보단 사람들의 관심이 높았다.
▲ 쏘울 전기차가 문제라기 보다 현장에선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그리 높지 않았다. 또 대다수의 브랜드가 전기차를 앞세우지도 않았고, 자랑하지도 않았다. 오히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내세웠다. 기아차는 내세울만한 기술이 없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