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바모터쇼] 랜드로버, '이보크 컨버터블' 공개…내년 출시
  • 김민범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5.03.03 15:31
[제네바모터쇼] 랜드로버, '이보크 컨버터블' 공개…내년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랜드로버는 3일 스위스에서 열린 '2015 제네바모터쇼'를 통해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의 출시 계획과 개발 테스트 영상을 공개했다.

이보크 컨버터블의 생산 계획이 공식적으로 밝혀진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지난 2012년 제네바모터쇼에서 컨버터블 모델의 콘셉트카가 전시된 바 있다. 랜드로버는 이보크 컨버터블을 내년부터 글로벌 시장에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성능과 주요 제원에 대해서는 올해 말 추가로 발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랜드로버 이보크 시험주행차

시험주행차의 주행 테스트 영상도 공개됐다. 영상은 런던 금융 중심지 카나리 워프(Canary Wharf)부터 히드로 공항까지 총 42km 구간과 지하 40m 지점에 건설 중인 크로스레일 터널 건설 현장 등에서 촬영됐다.

▲ 랜드로버 이보크 시험주행차

머레이 디치 랜드로버 프로그램 디렉터(Murray Dietsch, Director of Land Rover Programmes)는 "크로스레일 터널은 공사가 진행 중인 구간이기 때문에 랜드로버의 독보적인 전지형 주행 성능을 비밀리에 확인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고 설명했다.

▲ 랜드로버 이보크 시험주행차

공개된 영상에서 이보크 컨버터블은 차량 전체가 위장막으로 덮힌 채 루프를 열고 터널 속을 주행한다. 온로드 주행부터, 계곡 등 자연하천의 도강, 진흙 등 미끄러운 노면, 기울어진 사면 경사로, 바퀴 중 일부가 공중에 뜬 채 암석 지역 통과 등 다양한 오프로드 주행 환경 속에서 컨버터블 모델이 주행 테스트를 실시했다.

▲ 랜드로버 이보크 시험주행차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