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파사트 올트랙' 공개…가장 터프한 파사트
  • 김민범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5.02.21 10:22
폭스바겐, '파사트 올트랙' 공개…가장 터프한 파사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폭스바겐 파사트 올트랙

폭스바겐은 18일(현지시간), 내달 3일 스위스에서 열리는 '2015 제네바모터쇼'를 통해 선보일 '파사트 올트랙'을 공개했다. 이 차는 폭스바겐 파사트 왜건의 파생모델로, 오프로드 성능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파사트 왜건에 비해 차고가 27.5mm 높아졌고, 전용 디자인의 앞뒤 범퍼가 적용돼 험로 주행 시 경사에 따른 접근각과 탈출각이 개선됐다. 또, 차체 하단부엔 스테인레스 스틸 바디 프로텍터가 장착됐고, 휠 아치에는 플라스틱 커버가 적용돼 차체를 보호한다.

▲ 폭스바겐 파사트 올트랙

파사트 올트랙의 모든 라인업에는 사륜구동 시스템인 4모션이 기본 장착된다. 할덱스(Haldex)의 클러치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4모션은 평상 시 직진 위주의 주행에서는 전륜에 대부분의 동력을 전달하고, 오르막이나 험로 주행 시 시스템이 자체적으로 동력을 후륜에 적절하게 배분해 동력 낭비를 최소화한다.

또, 올트랙 모델에는 에코, 노멀, 스포츠, 사용자 설정 등 4가지 주행 모드 외에 ‘오프로드(Off Road)’ 모드가 새롭게 추가됐다. 이 모드를 통해 브레이크와 쓰로틀 반응이 향상되고, 힐 스타트 & 디센트 시스템이 적용돼 경사로에서 미끄러짐이 방지된다.

▲ 폭스바겐 파사트 올트랙

엔진 라인업은 두 가지 가솔린과 세 가지 디젤 엔진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가솔린 엔진의 경우 1.4리터 TSI 엔진과 2.0리터 TSI 엔진이 장착돼 각각 150마력, 220마력의 성능을 발휘하고, 디젤은 2.0 TDI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150마력, 190마력, 240마력 등의 성능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가솔린과 디젤 엔진의 최고트림 모델에는 안정적이고 빠른 코너링과 브레이크 성능이 강화된 XDS+ 시스템이 장착될 예정이다.

이밖에, 트레일러 어시스트 시스템이 적용돼 트레일러가 장착된 상태에서의 주차 시 운전자는 가속 페달 조절만으로 후진 주차를 쉽게 할 수 있다.

▲ 폭스바겐 파사트 올트랙 실내

실내는 올트랙 모델 전용 메탈 소재 트림, 알칸타라와 직물이 조합된 시트가 기본 적용되며, 옵션으로 가죽 시트를 선택할 수 있다. 또, 선택 옵션으로 마사지 기능이 추가된 시트가 제공된다.

▲ 폭스바겐 파사트 올트랙
▲ 폭스바겐 파사트 올트랙
▲ 폭스바겐 파사트 올트랙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