獨 카처, 다카르 랠리 세차 서비스…"깨끗한 차가 더 잘 달려요"
  • 김민범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4.12.30 14:36
獨 카처, 다카르 랠리 세차 서비스…"깨끗한 차가 더 잘 달려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프리미엄 청소장비 브랜드 카처(karcher)는 4년 연속 다카르 랠리 공식 세차 서비스 공급업체로 지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카처는 지난 3년 간 다카르 랠리를 위해 제공한 세차 센터와 서비스의 경험을 바탕으로 내년에도 공식 세차 업체로 지정됐으며, 지옥의 레이스라 불리는 이 랠리에서 아르헨티나 로사리오, 빌라 카를로스 파즈, 칠레 이키케 등 세 구역에 세차 센터를 설치한다. 또, 모든 다카르 랠리 참가 팀은 출발 전날 밤 각 구역에서 카처의 고압 세척기를 사용해 세차 서비스를 받게 된다.

카처 고압 세척기는 고운 입자를 가진 물 필터를 내장해 물 속에 포함된 이물질을 걸러내 기계를 보호한다. 강력한 고압 및 넓은 분사 범위를 제공하는 노즐을 통해 물과 스펀지로 세차하는 일반 세차방식에 비해 80% 가까이 물을 절약할 수 있으며, 화학 약품을 사용하는 것에 비해 친환경적인 세척 방법으로 짧은 시간에 우수한 세차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작년 랠리에서 회사는 약 2500대의 경주 차와 지원 차량에 세차 서비스를 지원한 바 있으며, 2014 다카르 랠리 모터사이클 부문 우승을 차지한 마르코 코마 선수가 속한 KTM 팀과 자동차 부문 우승팀 '몬스터 에너지 X-레이드'팀을 후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