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는 국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브랜드 캐릭터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소재 고등학교 재학 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내년 2월 27일까지 작품을 접수받는다. 또, 개인 혹은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으며, 출품 작품 수에는 제한이 없다. 접수 시 작품별로 기본형 1컷과 응용형 2-3컷으로 구성된 시안을 JPG나 JPEG 파일 형태로 제출하면된다.

수상작은 3월 초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되며, 우수한 작품을 선정해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등 5개 부문에서 총 7개 팀에게 시상할 예정이다.

특히, 대상을 받은 1개 팀에게는 6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금상(1팀) 400만원, 은상(1팀) 200만원, 동상(1팀) 50만원, 장려상(3팀) 각각 30만원 등이 전달된다. 또, 입상팀의 지도교사에게는 타이어 교환권 1매가 지급된다.

넥센타이어 국내총괄 임금옥 전무는 "고등학생의 창작성과 아이디어를 후원하고, 그들의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캐릭터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이번 캐릭터 공모전을 통해 넥센타이어가 고객과 소통하는 친근한 브랜드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