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오토바이오그래피' 출시…가격 2억6820만원
  • 김민범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4.11.26 13:58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오토바이오그래피' 출시…가격 2억6820만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오토바이오그래피 블랙 롱휠베이스

랜드로버 코리아는 '레인지로버 오토바이오그래피 블랙 롱휠베이스(Autobiography Black Long Wheelbase)'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오토바이오그래피 블랙 롱휠베이스는 레인지로버 라인업 중 가장 상위 트림으로 항공기 퍼스트 클래스급 뒷좌석이 특징이다.

2열 레그룸은 기본형에 비해 186mm 넓어졌으며, 등받이는 17도까지 조절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독립식으로 적용된 뒷좌석은 안마 기능과 다리 받침대를 갖췄고, 검정 색상의 자동 전개식 테이블, USB 충전 단지, 쿨링 박스, 10.2인치 스크린 등의 고급 편의 사양이 적용됐다.

▲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오토바이오그래피 블랙 롱휠베이스 뒷좌석

실내는 세미 애닐린 가죽, 우드 베니어 등의 고급 소재가 사용됐고, 각종 버튼은 직관적이고 단순하게 배치됐으며, 메리디안 3D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의 29개 스피커가 장착됐다. 외관은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측면 벤트 그래픽, 전용 뱃지 등이 적용됐다.

▲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오토바이오그래피 블랙 롱휠베이스

파워트레인은 5.0리터 V8 수퍼차저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돼 최고출력 510마력, 최대토크 63.8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5.8초가 소요된다. 또, 100% 알루미늄 모노코크 차체와 랜드로버의 전자동 '지형반응시스템 2(Terrain Response 2)'이 적용됐다.

이밖에, 서라운드 카메라 시스템,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주차 보조 기능 등의 안전·편의 사양도 갖췄으며, 판매가격은 2억6820만원이다.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 대표는 "랜드로버는 최상의 SUV 그 이상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가장 높은 수준의 편의 사양과, 럭셔리함을 갖춘 레인지로버 오토바이오그래피 블랙을 출시했다"며, "오토바이오그래피 블랙이 럭셔리 SUV의 새로운 차원을 정립할 것이라 자신한다"고 말했다.

▲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오토바이오그래피 블랙 롱휠베이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