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의 색다른 수상, 카니발·쏘렌토 '한국색채대상' 대상
  • 김상영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4.11.16 11:13
기아차의 색다른 수상, 카니발·쏘렌토 '한국색채대상' 대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는 16일, 신형 카니발의 ‘파우더 블루’ 색상과 신형 쏘렌토의 ‘임페리얼 브론즈’ 색상이 한국색채학회가 선정하는 ‘2014 한국색채대상’에서 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컬러 디자인 전문 교수와 연구원 등으로 구성된 7명의 전문 심사위원단이 ▲제품 ▲도시, 주거환경 ▲건축, 인테리어 ▲패션 등 총 8개의 부문 중에서 선정했다.

 

심사위원들은 신형 카니발에 대해 “안정적이면서도 깊이감 있고, 부드러운 감성이 느껴지는 라이트 블루계열을 사용한 점이 특징”이라며 “‘파우더 블루’ 컬러는 자연 속에서 느낄 수 있는 맑고 깨끗한 물의 빛깔을 연상시키며, 이는 가족과 함께 캠핑을 떠나기에 알맞은 미니밴 특성과 어울린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또 신형 쏘렌토에 대해서는 “부드럽고,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매력을 가진 브라운 컬러를 차량에 과감하게 입힌 것이 높이 평가됐다”며 “‘임페리얼 브론즈’ 컬러는 SUV 특성에 맞는 강인하고 역동적인 느낌과 더불어 도시적 남성이 지닌 감성을 잘 표현해냈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색채대상’은 사단법인 한국색채학회에서 한국 색채디자인의 발전을 위해 매년 돋보이는 컬러 마케팅으로 성공을 거둔 성과물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