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美서 환경 미디어 시상식 후원
  • 김상영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3.10.23 12:30
도요타, 美서 환경 미디어 시상식 후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요타는 도요타가 지난 19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워너브러더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제 23회 환경 미디어 시상식(Environmental Media Awards)을 후원했다고 전했다.

도요타는 올해로 12년째 ‘환경 미디어 시상식(Environmental Media Awards)’을 후원하고 있으며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환경적인 노력을 기념하기 위해 창조적이고 영향력 있는 방법으로 친환경 메시지를 전달한 영화와 TV프로그램에 상을 수여한다.

 

2013년의 수상자는 세계자연보전연맹(IUCN)의 홍보대사이자 프리우스의 오너로 잘 알려진 배우 헤이든-파네티어(Hayden Panettiere)와 맷-데이먼(Matt Damon) 등이고, 수상작은 영화 ‘약속된 땅(Promised Land)’, TV 시리즈 ‘하우스 오브 카드(House of Cards)’의 9회, 다큐멘터리 ‘가스랜드2(Gasland 2)’ 등이다.

이 가운데 멧 데이먼이 직접 각본을 쓰고 주연을 맡아 화제가 된 영화 ‘약속된 땅(Promised Land)’은 대기업 사원인 주인공(맷-데이먼)이 천연가스 개발의 임무를 맡고 시골의 작은 마을에 머물게 되면서 벌어지는 사건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과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는 내용이다.

도요타 관계자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프리우스를 문화적 아이콘에 올려놓았고, 하이브리드를 멋지게 만들었다”며, “토요타와 렉서스가 지구를 위한 할리우드의 긍적적인 활동을 기념하고 지원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다”고 말했다.

시상식에는 렉서스 LS 600h와 CT200h, 도요타 RAV4-EV와 프리우스 PHV가 등장했고, 참석자들에게 특별히 2015년에 판매예정인 도요타 수소연료 차량의 최신 정보도 공개됐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