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 A/S 및 품질 만족도 1위 달성 기념식 개최
  • 김민범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4.10.31 18:37
한국GM, A/S 및 품질 만족도 1위 달성 기념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GM은 31일, 부평 본사에서 마케팅 인사이트가 발표한 A/S 및 품질 만족도 부문 3년 연속 1위 달성을 축하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자동차 전문 리서치 기관인 마케팅 인사이트는 작년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매 계획자 10만1821명을 대상으로 기획조사를 실시했으며, 한국GM은 A/S 만족도와 품질 스트레스 부문 온라인 조사에서 3년 연속 1위 자리에 올랐다.

A/S 만족도 조사는 서비스네트워크 환경, 절차 등 5개 항목에 대해 평가한 것으로, 한국GM은 이 가운데 접수·접근, 결과 만족성, 회사 대표성 등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얻어 총점 1000점 가운데 816점을 획득했다. 이는 국산차 평균 점수인 792점을 크게 웃도는 기록이라고 한국GM 측은 강조했다.

이 밖에, 품질 스트레스 부문에서도 2.81을 획득해, 품질로 인한 스트레스가 가장 적은 국내 자동차 브랜드로 기록됐다고 한국GM 측은 설명했다.

이 날 한국GM 세르지오 호샤 사장은 "A/S 서비스 및 품질 고객 만족도 3년 연속 1위 달성은 전국 쉐보레 서비스네트워크와 더불어 모든 임직원들이 완벽한 서비스 및 제품 품질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한 결과"라고 밝혔다. 또,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우리의 철학을 바탕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 및 제품 품질에 대한 명성을 계속해서 이어나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마케팅 인사이트가 조사한 A/S 만족도는 지난 1년간 자동차 제조사의 직영 또는 지정, 협력 정비 사업소를 이용한 경험자들의 체감 만족도를 1000점으로 환산한 수치이며, 품질 스트레스는 최근 1년간 새차를 구입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 및 서비스 품질을 측정한 차량 100대당 불만 경험 건수를 표시하며, 낮은 점수일수록 우수한 평가에 해당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