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블랑팡 슈퍼 트로페오' 5라운드 개최…우라칸 레이싱카 공개
  • 김민범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4.10.21 14:12
람보르기니, '블랑팡 슈퍼 트로페오' 5라운드 개최…우라칸 레이싱카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람보르기니 블랑팡 슈퍼 트로페오 레이스를 위해 제작된 '우라칸LP620-2 슈퍼 트로페오'가 아시아 최초록 공개됐다. 이 차는 내년부터 이 레이스에 투입된다.

람보르기니는 18일부터 19일까지 중국 상하이 국제 서킷에서 '2014 람보르기니 블랑팡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Lamborghini Blancpain Super Trofeo Asia Series)' 5라운드가 열렸다고 21일 밝혔다.

이 경기는 총 50분간 경기를 펼쳐 순위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클래스 A와 클래스 B로 나눠져 치러진다.

▲ 람보르기니 블랑팡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

첫째날 클래스A 경기에서 안드레아 가르바냐티(Andrea Garbagnati) 선수가 1위를 차지해 올해 아시아 시리즈 순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클래스B 경기도 우승했다.

클래스A 경기의 2위는 젠 로우 쑤안 추안(Zen Low Suan Chuan), 아피크 야지드(Afiq Yazid) 팀이 차지했으며, 토시유키 오치아이가 3위를 기록했다.

▲ 람보르기니 블랑팡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

둘째날 클래스A 경기는 전날 두번째 랩 이후 레이스에서 빠져 리더보드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던 우승 후보 맥스 바이저(Max Wiser)와 지앙 신(Jiang Xin) 팀이 1위를 탈환했고, 젠 로우 쑤안 추안과 아피크 야지드 팀이 전날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클래스B 경기에선 전날 2위를 기록한 토시유키 오치아이(Toshiyuki Ochiai) 선수가 1위를 차지했으며, 1위였던 안드레아 가르바니티 선수는 2위를 기록했다.

▲ 람보르기니 블랑팡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

이로써, 아시아 시리즈의 종합 순위는 현재 맥스 바이저와 지앙 신 팀이 1위를 달리고 있으며, 히로노리 타케우치 선수와 아키코 나카야 선수가 각각 2위, 3위를 기록하고 있다.

아시아 시리즈의 결승과 월드 파이널 경기가 내달 말레이시아 세팡에서 치뤄질 예정이며, 21일부터 열리는 월드 파이널은 전 세계 레이서들이 모여 경쟁하게 된다.

이번 대회에선 특별한 이벤트가 열렸다.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를 위해 만들어진 람보르기니의 신형 '우라칸 LP620-2 슈퍼 트로페오'가 아시아 최초로 소개됐고, 이 차는 내년부터 레이스에 출전 차량으로 참여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