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벤츠 C클래스에 타이어 공급…3세대 런플랫 타이어
  • 김민범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4.07.16 15:34
한국타이어, 벤츠 C클래스에 타이어 공급…3세대 런플랫 타이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타이어 벤투스 S1 에보2 런플랫

한국타이어가 메르세데스-벤츠 뉴 C클래스와 BMW 뉴 미니에 신차용 런플랫 타이어를 공급하기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타이어가 공급하는 타이어는 ‘벤투스 S1 에보2’의 런플랫 버전이다. 특히 이 타이어는 3세대 런플랫 타이어 기술이 적용돼 이전의 런플렛 타이어보다 열 발생 제어 기능, 회전저항, 연비 등이 개선됐다고 한국타이어 측은 설명했다.

한국타이어 측에 따르면 최근 독일 자동차 브랜드들의 런플랫 타이어 장착이 늘고있어 향후 런플랫 타이어 사용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며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의 파트너쉽 확대를 위한 런플랫 타이어 공급이 중요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엄격한 테스트를 통과해야 하는 독일 명차들의 신차용 타이어에 앞선 기술력을 요구하는 3세대 런플랫 타이어를 공급하게 된 것은 한국타이어의 기술력이 글로벌 Top Tier 수준임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술의 리더십을 통한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명차에 대한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현재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E클래스, BMW 미니, 1시리즈, 3시리즈, 5시리즈, X5 등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으며 폭스바겐, 토요타, 혼다, 닛산, GM, 포드, 현대, 기아 등 주요 완성차 업체에도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