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EV9 공개…‘아빠들을 위한 대형 전기차’
  • 권지용
  • 좋아요 0
  • 승인 2023.03.15 07:41
기아, EV9 공개…‘아빠들을 위한 대형 전기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가 15일 EV9의 디자인을 공개했다.

기아 EV9
기아 EV9

EV9은 앞서 공개된 같은 이름의 콘셉트카를 양산화한 모델이다. 3열 7인승 구조를 갖춘 대형 SUV로 설계됐고, 기아의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바탕으로 '자연과 조화되는 대담함'을 내·외장 디자인에 반영했다.

전면부에는 기아의 시그니처 라이팅 스타맵을 적용시킨 헤드램프가 탑재됐다. 측면부는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스타맵을 적용해 통일감을 강조했고, 바퀴를 감싸는 펜더는 볼륨감을 넣은 다각형으로 디자인해 강인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후면부는 차량 가장자리를 따라 위치한 얇고 매끈한LED 램프로 전면부와 통일성을 줬다. 히든 타입 와이퍼와 깔끔한 테일 게이트, 각진 숄더 라인과 강한 엣지는 자신감 있고 역동적인 자세를 완성한다.

실내는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첨단 기능들도 탑재됐다. 긴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공간 활용 능력도 극대화했다. 대시보드에는 12.3인치 콤보 디스플레이와 5인치 공조 디스플레이, 하단 터치 스위치가 설치됐다. 2열 시트에 회전이 가능한 독립형 구조가 적용된 것도 특징이다. 

기아 카림 하비브 글로벌디자인센터장(부사장)은 "EV9은 실내·외 디자인과 연결성, 사용성, 지속가능성에 대한 기준을 다시 정립한다"며 "운전자와 탑승객 모두에게 EV9의 혁신적인 공간과 기술, 디자인을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EV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아는 3월 말 온라인으로 EV9의 세부 상품 정보를 공개하고, 이어 '2023 서울 모빌리티쇼'에서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세계 최초로 실차를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