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실내 확 바뀐' X5 부분변경 공개
  • 권지용
  • 좋아요 0
  • 승인 2023.02.08 15:19
BMW, '실내 확 바뀐' X5 부분변경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가 7일(현지시간) 4세대 X5 부분변경 모델을 공개했다.

전면부는 한층 날렵한 헤드램프 디자인이 특징이다. 램프 내부에는 화살표 형상의 새로운 주간주행등 그래픽이 새롭게 적용됐고, 키드니 그릴 주변에는 LED 라이팅 기법 '아이코닉 글로우'가 탑재됐다. 이어 범퍼 하단부를 직각으로 처리해 차폭감을 강조했다. 후면부는 입체형 디자인이 적용된 새로운 테일램프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실내는 외관보다 변화폭이 더 크다. 먼저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하나로 이은 커브드 스크린을 적용했다. 버튼 수를 최소화한 대신 중앙 스크린에 각종 기능을 통합해 보다 깔끔한 실내를 연출했다. 더불어 송풍구 디자인도 더욱 얇게 디자인돼 한층 세련된 모습을 자랑한다. 기존 레버형 기어 셀렉터는 토글형으로 바뀌었으며 전 모델에 시프트 패들이 기본으로 장착된다.

신형 X5는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다양한 파워트레인이 탑재될 예정이다. 최상위 모델인 X5 M50i에는 4.4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76.5kgf·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이 밖에 6기통 가솔린과 디젤 엔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도 갖췄다. 

BMW 신형 X5는 오는 4월 유럽을 시작으로 글로벌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