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3, 3분기 국내 출격…대형 전기 SUV 시장의 '게임 체인저'
  • 신화섭
  • 좋아요 0
  • 승인 2023.02.02 17:10
폴스타3, 3분기 국내 출격…대형 전기 SUV 시장의 '게임 체인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스타코리아가 올해 3분기에 대형 전기 SUV인 폴스타3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폴스타코리아는 "코로나19와 원자재 급등, 반도체 공급난, 고금리 등의 악재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2794대의 차량을 판매했다"면서 "출범 첫 해에 2000대를 넘긴 수입차 브랜드는 폴스타가 유일하다"고 밝혔다. 

폴스타3
폴스타3

이 흐름을 이어가기 위해 폴스타코리아는 올해 3분기에 폴스타3와 폴스타2 상품성 개선 모델을 출시해 두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겠다는 목표다.

작년 10월 공개된 폴스타3는 심플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 다양한 편의 사양과 첨단 주행 보조 사양을 두루 갖춘 모델로, 대형 전기 SUV 시장의 새로운 강자가 되겠다는 계획이다.

폴스타3는 듀얼 모터 파워트레인을 기반으로 최고출력 360kW(약 489마력)를 발휘한다. 퍼포먼스 패키지 적용 시 380kW(약 517마력)로 향상된다. 배터리 용량은 111kWh로, 1회 충전 시 610km를 달릴 것으로 기대된다(WLTP 기준 ).

폴스타2
폴스타2

이와 함께 새로운 폴스타2도 9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티맵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하고, 자체 앱스토어를 오픈하는 한편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OTT 플랫폼도 도입할 예정이다. 또, 센터 디스플레이 사용성을 크게 높일 수 있는 인터넷 브라우저도 탑재되고, 차량 내 결제까지 가능한 인 카 페이먼트 시스템까지 적용된다. 이번 업데이트는 기존 폴스타2 차량에도 적용된다. 

폴스타코리아 함종성 대표는 "브랜드 디자인 역량과 첨단 기술을 집약한 플래그십 SUV 폴스타3을 통해 프리미엄 대형 전기 SUV 시장까지 브랜드의 스펙트럼을 더욱 확장할 계획"이라며 "기존 고객들에게도 OTA를 통한 지속적인 상품성 강화와 더 나은 서비스 경험 제공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로열티를 구축하고,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확실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