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게임이 아냐!' 푸조, 가상 르망24 내구레이스 출전
  • 신화섭
  • 좋아요 0
  • 승인 2023.01.12 13:20
'그냥 게임이 아냐!' 푸조, 가상 르망24 내구레이스 출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조가 e-스포츠팀을 창단하고 가상 세계에서 펼쳐지는 르망24 무대에 진출한다. 

가상의 르망 24시 내구레이스는 코로나19로 경기 개최가 좌절됐던 2020년 공백을 메우기 위해 처음 개최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행사는 오는 14일과 15일 열리며 총 45대의 차량과 180여 명의 선수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사진=푸조 e-스포츠 홈페이지
사진=푸조 e-스포츠 홈페이지

푸조는 이번 e-스포츠팀 멤버를 총 4명으로 확정지었다. 실제 르망 24에서 하이퍼카 '9X8'을 운전할 구스타보 매내제스 선수와 토탈에너지팀 소속 말더 야콥센 선수가 합류하고, 시뮬레이터 레이서인 막심 브리앙과 바렌틴 만데르나흐도 참전한다. 브리앙은 DS오토모빌의 포뮬러 E 팀인 'DS 펜스케'의 시뮬레이터 드라이버로도 활동하고 있다.

푸조는 이번 대회 출전을 통해 젊은 세대에게 모터스포츠 업계와 자동차 산업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푸조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도 보여주겠다는 입장이다.  

푸조 e-스포츠팀 구스타보 메네제스 선수는 "가상 레이싱을 통해 누구나 편하게 세계 최고의 서킷에서 모터스포츠의 스릴을 즐기고 경쟁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현실과 가상 대회 사이에 분명한 차이가 있겠지만, 가상 레이스도 실전과 마찬가지로 실수나 충돌할 여유는 없을 것 같다"라고 전했다.

푸조는 이번 대회에서 'LMP 프로토타입 클래스'에 r팩터2 레이싱 시뮬레이터 플랫폼을 활용해 참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난 2009년 르망 24시 내구 레이스에서 거뒀던 우승의 영광을 재현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