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XC40, IIHS 충돌테스트 최고등급…'5년 된 플랫폼이?'
  • 박홍준
  • 좋아요 0
  • 승인 2022.12.20 13:24
볼보 XC40, IIHS 충돌테스트 최고등급…'5년 된 플랫폼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자동차가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가 주관한 충돌 안전테스트 평가에서 XC40이 최고등급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앞좌석과 뒷좌석 탑승자의 안전 격차를 해결하기 위한 전면 충돌 테스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과정에서 XC40은 함께 테스트된 15종의 SUV 중 유일하게 전 항목 최고등급인 'G(Good)'를 달성했고, 새롭게 추가된 뒷좌석 탑승자 안전 항목에서도 최고점을 획득했다. 

사진 = IIHS
사진 = IIHS

볼보의 토마스 브로버그 안전센터 책임자는 "볼보는 실제 상황에서 발생한 충돌 사건들을 연구하며 정확하고 엄격한 안전 기준에 맞춰 자동차를 만들어 오고 있다"며 "이번 IIHS의 공신력 있는 테스트를 통해 다시 한번 볼보자동차의 안전 헤리티지를 검증하게 되어 자부심을 느낀다"라고 밝혔다. 

볼보자동차가 새로운 안전 테스트에서 최고의 결과를 획득한 것은 이번뿐만이 아니다. 1세대 XC90은 2014년에 새로 도입된 스몰 오버랩 테스트에서 G를 획득 했는데, 이는 2003년부터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한 차량이었다. 이번에 최고 등급을 획득한 XC40도 2017년에 최초 출시되어 주요 구조 변경 없이 이 새로운 테스트를 통과했다.

이에 앞서 올해 4월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및 순수 전기차가 포함된 볼보자동차의 총 13개 모델이 미국 IIHS 주관 충돌 안전테스트에서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 등급을 수상하며 2년 연속 최다 수상 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