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체인지급 부분변경' 신형 BMW X7 출시…1억4580만원부터
  • 박홍준
  • 좋아요 0
  • 승인 2022.12.06 10:36
'풀체인지급 부분변경' 신형 BMW X7 출시…1억4580만원부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코리아가 플래그십 SUV 신형 X7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6일 밝혔다. 

신형 X7은 2019년 공개된 1세대 기반의 부분변경 모델로, 완전변경에 가까울 정도로 큰 변화를 거친 게 특징이다. 파격적인 외관을 비롯해 보다 고급스럽게 변화한 실내공간 및 편의사양을 겸비했고, 모든 파워트레인에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했다. 

BMW 뉴 X7
BMW 뉴 X7

외형은 BMW 럭셔리 클래스(7, 8시리즈, X7)만의 최신 디자인 요소가 반영됐다. 분리형 헤드램프는 키드니 그릴과 조화를 이뤄 보다 강인한 인상이며, 모든 모델에 기본 적용된 아이코닉 글로우가 그릴에 조명 효과를 발휘해 선명하면서도 풍성한 감성을 부여한다. 후면에는 얇게 디자인된 3차원 리어램프가 장착돼 고급스러운 감각을 키웠다.

실내는 더욱 미래 지향적으로 변화했다. 12.3인치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와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최신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장착됐고, 간결한 디자인의 센터페시아와 새로운 기어 셀렉터 레버가 적용된 센터콘솔은 앞좌석에 한층 여유로운 공간감을 제공한다.

셔리한 감각을 배가하는 다양한 사양도 기본 적용된다. 동반석 앞에 위치한 일루미네이티드 앰비언트 라이트 바는 상황에 맞춰 다양한 조명 효과를 부여하며,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 스카이라운지는 실내 공간에 색다른 개방감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컨트롤 패널에 적용된 크리스탈 소재, 고급스러운 촉감을 자랑하는 BMW 인디비주얼 메리노 가죽 및 M 앤트러사이트 알칸타라 헤드라이너 등이 모든 모델에 기본으로 제공된다.

BMW 뉴 X7
BMW 뉴 X7

이 외에도 앞좌석 도어 및 중앙 암 레스트 온열 기능인 히트 컴포트 패키지, 5-존 에어 컨디셔닝, 앞좌석 컵홀더 보온 및 보냉 기능, 도어 소프트 클로징 기능, 뒷좌석 전동식 선 블라인드, 컴포트 액세스, 하만 카돈 서라운드 사운드,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 등의 고급 편의사양이 전 모델에 기본 탑재됐고, X7 M60i xDrive에는 바워스 앤 윌킨스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앞좌석 마사지 기능이 추가됐다. 

파워트레인은 최신 세대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X7 xDrive40i와 디젤 모델인 뉴 X7 xDrive40d, 4.4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이 탑재된 X7 M60i xDrive등 세 종류로 구성된다. 이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내는 M60i xDrive는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76.5kgf.m를 발휘한다. 여기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8단 자동변속기,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 xDrive가 공통 적용되며, 어댑티브 2-액슬 에어 서스펜션, 이그제큐티브 드라이브 프로,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 등의 섀시 기술도 기본 탑재됐다.

한층 진보된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기본 적용됐다. 정차 후 재출발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조향 및 차로 유지 보조, 충돌 회피 조향 어시스트 등으로 구성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크기가 확대된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자리잡았고, 파킹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도 모든 모델에 기본으로 장착된다. 

BMW 뉴 X7
BMW 뉴 X7

여기에 특정 지점에서 가속, 제동, 조향, 그리고 기어 설정에 이르기까지 이동 수행에 필요한 모든 작업을 학습하여 자동으로 수행하는 매뉴버 어시스턴트(Manoeuvre Assistant)도 새롭게 추가된다. 매뉴버 어시스턴트는 경로 당 최대 200m에 이르는 이동과정을 10개까지 저장할 수 있다.

X7은 디자인 퓨어 엑설런스와 M 스포츠 패키지 2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X7 M60i xDrive를 제외한 모든 트림에서 6인승 또는 7인승을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가솔린 모델인 뉴 X7 xDrive40i가 1억4580~1억5030만원, 디젤 모델인 뉴 X7 xDrive40d가 1억4680~1억5130만원이며 고성능 M 퍼포먼스 모델인 뉴 X7 M60i xDrive가 1억7960만원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