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SM6 '필' 트림 신설…빵빵해진 기본 사양
  • 신화섭
  • 좋아요 0
  • 승인 2022.09.29 09:44
르노코리아 SM6 '필' 트림 신설…빵빵해진 기본 사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코리아가 신규 필요한 사양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성한 SM6 필(必) 트림을 신규 도입했다.

SM6 필은 소비자들이 실제 차량 운행에 꼭 필요로 하는 공통 기능을 조사해 기본 사양과 선택 사양으로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르노코리아는 이를 위해 전국 영업 담당자들이 차량 구매 후 고객 반응 경험을 기반으로 광범위한 설문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필 트림은 기존 최하위 SE 트림과 중간 LE 트림을 통합 대체한다. 기본 사양으로는 LED 헤드·리어램프, 다이내믹 턴 시그널을 비롯해 오토 홀드,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후방 카메라, 운전석 전동 시트, 우적감지 와이퍼, 스마트 카드 시스템, 열선 가죽 스티어링 휠, 7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전자식 룸미러, 차선 이탈 경보, 차선 이탈 방지 보조, 오토 하이빔 등이 적용된다. 기존 LE 트림과 비교한다면 동승석 파워시트 등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소비자 선호 사양이 적용된 셈이다.

SM6 필 트림은 1.3 터보 엔진 및 2.0 LPG 엔진 모델에서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1.3 터보 기준 2744만원으로, 기존 중간 트림인 LE와 비교하면 94만원 낮아졌다. 다만, 최하위 트림인 SE가 삭제되며 시작 가격은 201만원 오르게 됐다.

르노코리아 김태준 영업마케팅본부장은 "고객들의 차량 구입 부담을 최소화하고 고객의 실제 운행에 도움이 되는 기능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드리기 위해 신규 트림을 출시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