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7세대 신형 머스탱 공개…수동변속기부터 V8까지!
  • 권지용
  • 좋아요 0
  • 승인 2022.09.15 11:25
포드, 7세대 신형 머스탱 공개…수동변속기부터 V8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가 14일(현지시간) 2022 북미국제오토쇼에서 7세대 올 뉴 머스탱을 공개했다.

신차는 더욱 날렵한 외관과 전투기에서 영감을 받은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수동변속기와 V8 엔진, 쿠페 및 컨버터블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포드 머스탱 GT
포드 머스탱 GT

7세대 신형 머스탱은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현대적이고 입체적인 디자인이 적용됐다. 앞쪽을 가로지르는 낮은 전면부는 전체적인 차량의 폭을 강조했고, 그릴 디자인은 1960년대 오리지널 모델을 그대로 구현했다. 짧아진 오버행 역시 1세대 모델의 비율을 반영한 결과다.

3분할 LED 헤드램프는 머스탱의 고전적인 시그니처를 담았다. 날렵한 지붕선과 넓은 차체, 짧아진 후면 돌출부와 넓어진 후면부 디자인은 머스탱에 적합한 강력함을 더 돋보이게 한다.

포드 머스탱 실내
포드 머스탱 실내

반듯하게 조각된 7세대 포드 머스탱의 운전석은 이전보다 버튼이 많이 사라졌다. 빈 자리는 12.4인치 및 13.2인치 2개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장착됐고, 여기에는 언리얼 엔진 3D 제작 툴을 기반으로  맞춤형 정보와 다양한 애니메이션 및 주행 모드 이미지를 제공한다. 

신형 머스탱 GT에는 5.0리터 8기통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듀얼 흡기 박스와 듀얼 스로틀 바디를 장착해 더 높은 출력과 반응 속도를 끌어냈고, 여기에는 6단 수동변속기 또는 10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린다. 기본 모델에는 2.3리터 4기통 에코부스트 터보 엔진이 자리한다.

두 엔진에는 퍼포먼스 팩이 옵션으로 제공된다. 여기에는 토르센 방식 LSD, 도로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감쇄력을 조정하는 마그네라이드 액티브 서스펜션, 브럼보 브레이크 등이 포함된다. GT 퍼포먼스 팩을 더하면 냉각 성능을 높인 브레이크 덕트와 오일 쿨러도 추가된다.

올 뉴 머스탱은 2023년 여름부터 미국 시장에서 판매가 시작된다. 신차는 미국 미시건주에 위치한 플랫 록 공장에서 생산된다.

포드 머스탱 컨버터블
포드 머스탱 컨버터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