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 M8 부분변경 출시…가격 2억4040만원부터
  • 권지용
  • 좋아요 0
  • 승인 2022.09.14 09:52
BMW코리아, M8 부분변경 출시…가격 2억4040만원부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코리아가 뉴 M8 컴페티션 쿠페 및 그란 쿠페를 공식 출시했다.

신차는 신형 8시리즈의 고급스러움과 M의 독보적인 퍼포먼스가 결합된 초고성능 모델이다. 특유의 강력한 성능은 고스란히 유지한 채 내외관에 차별화된 요소가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차체에는 BMW 인디비주얼 페인트를 포함해 총 8가지 신규 컬러가 제공된다. 또한, 헤드램프를 어두운 색으로 마감 처리한 M 섀도우라인 라이트, 블랙과 그레이 두 가지 색상으로 마감된 20인치 M 경량 합금 휠을 더해 스포티한 감각도 더했다.

실내에는 이전보다 더 커진 12.3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이를 통해 차량 내 다양한 기능들을 더욱 직관적이고 쉽게 조작할 수 있으며,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 M 스포츠 시트가 기본 적용돼 일상과 트랙을 아우르는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625마력, 최대토크 76.5kgf∙m를 발휘하는 4.4리터 M 트윈파워 터보 V8과 8단 M 스텝트로닉 변속기, M xDrive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이는 BMW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내는 조합으로, 특유의 고회전 특성과 넓은 영역에서 뿜어져 나오는 최대토크를 통해 폭발적인 가속 능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는 단 3.2초만에 가속한다. 

M8은 공공도로는 물론 트랙에서도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됐다. BMW M8 GTE 레이싱카를 개발하면서 쌓은 노하우가 반영된 섀시 기술은 각 모델 특성에 따라 맞춤식으로 적용되었으며, 전자제어식 서스펜션과 M 서보트로닉 스티어링 시스템으로 날카로운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액티브 M 스포츠 디퍼렌셜과 M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가 기본 장착돼 트랙에서도 보다 다이내믹한 주행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어댑티브 코너링 기능이 적용된 BMW 레이저라이트와 하이빔 어시스턴트 기능이 포함된 BMW 셀렉티브 빔이 기본으로 탑재돼 기상 및 주행 상황에 맞춰 최적의 가시거리를 확보한다. 여기에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리버싱 어시스턴트가 포함된 파킹 어시스턴트 등의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 또한 적용된다.

가격은 뉴 M8 컴페티션 쿠페가 2억4080만원, 뉴 M8 컴페티션 그란 쿠페가 2억4040만원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