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6' 디자인 공개…"부산에서 만나요!"
  • 권지용
  • 좋아요 0
  • 승인 2022.06.29 06:00
현대차, '아이오닉6' 디자인 공개…"부산에서 만나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29일 신형 전기차 '아이오닉6' 내·외장 디자인을 최초로 공개했다.

아이오닉6는 현대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가 적용된 현대차의 두 번째 순수전기 모델로, 긴 휠 베이스를 바탕으로 독특하고 아름다운 비율과 함께 넉넉한 공간성을 갖춰낸 것이 특징이다.

아이오닉6는 현대차의 전동화 시대 새로운 디자인 유형인 '일렉트리파이드 스트림라이너'를 기반으로 탄생됐다. 스트림라이너는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한 부드러운 유선형 디자인을 뜻한다.

전면부는 더욱 입체감 있게 연출된 파라메트릭 픽셀 라이트가 적용돼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배가하고, 낮게 시작되는 후드는 혁신적 곡선미가 강조된 스트림라인 실루엣과 어우러져 공기를 가르며 미끄러지듯 달려나가는 인상을 풍겨낸다.

아이오닉 브랜드 시그니처인 파라메트릭 픽셀도 눈길을 끈다. 아이오닉6의 전면 매트릭스 LED 램프와 리어 스포일러 등에 약 700개 이상 픽셀로 형상화됐다.

아울러 새로운 현대 엠블럼이 처음으로 적용됐다. 기존 입체 형상의 크롬 도금 대신 알루미늄 소재의 얇은 평면 형태로 제작된 신규 엠블럼은 고급스러운 질감과 함께 보다 선명하고 세련된 형태가 돋보인다.

측면부를 아우르는 감각적인 곡선은 아이오닉6의 깨끗하고 풍성한 볼륨감을 선명하게 표현한다. 스트림라인 실루엣을 함축시킨 듯한 유선형 윈도우 라인(DLO, Day Light Opening)은 깔끔한 디자인의 내장형 플러시 도어 핸들 및 디지털 사이드 미러와 함께 실용적이면서도 공력에 최적화된 프로파일을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

후면부에서 가장 시선을 사로잡는 리어 스포일러에는 파라메트릭 픽셀 보조제동등(HMSL, High-Mounted Stop Lamp)이 결합돼 새로운 차원의 라이팅 연출을 선보이며 강렬한 인상을 준다.

특히 픽셀의 빛은 투명 소재와 어우러져 독특한 깊이감을 표현한다. 리어 범퍼 하단부 클래딩은 스포티한 인상을 더해주며 도로 위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한다.

현대차는 아이오닉6 내장 디자인에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 테마 '인사이드 아웃'을 적용해 사용자 중심의 감성적 공간을 구현했다. 누에고치를 연상시키는 코쿤형 인테리어는 탑승객에게 편안한 안식처 제공과 함께 개인의 자유로운 활동 공간으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한다.

아이오닉6의 긴 휠 베이스는 인간 중심의 실내공간성 확보를 가능케하고 내연차와 차별화되는 평평한 승객석 바닥은 공간의 활용성을 풍부하게 확장해준다.

현대차가 아이오닉6를 통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인터렉티브 픽셀 라이트는 충전 및 전원 온∙오프, 음성인식 등 차량 상태에 따라 다양한 정보를 조명으로 표시해준다. 이 가운데 스티어링 휠에 4개의 점으로 표현된 라이팅은 관습적인 로고 배치에서 벗어나 기능적 요소를 담아냈다.

또한 현대차 최초로 적용된 듀얼 컬러 앰비언트 무드램프는 잔잔한 물결처럼 파동을 그리며 퍼지는 실내조명으로 탑승공간에 감성을 더해주고, 상단과 하단 각기 64가지로 도합 4천96가지 조합을 독립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기존 단색 무드램프 대비 심미적과 감성적으로 풍부한 경험을 제공한다.

현대디자인센터장 이상엽 부사장은 "아이오닉6는 기술과 미학의 감성적 융합"이라며 "전동화 시대를 맞이한 엔지니어와 디자이너가 함께 고객 중심의 가치를 고민해 만들어낸 개성적 스트림라인 디자인으로, 도심 속 나만의 안식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오는 7월 아이오닉6 월드프리미어와 함께 세부사양을 공개하고 '2022 부산모터쇼'에서 실제 차량을 처음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