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 7 크로스백 국내 출시…"가솔린으로 더 럭셔리하게"
  • 권지용
  • 좋아요 0
  • 승인 2022.06.07 09:46
DS 7 크로스백 국내 출시…"가솔린으로 더 럭셔리하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텔란티스코리아가 1.2리터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DS 7 크로스백'을 공식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DS 브랜드 최초로 적용된 3기통 1.2리터 퓨어테크 엔진은 경제성과 친환경성 등 다운사이징 엔진의 강점을 두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엔진은 최고출력 131마력, 최대토크 23.5kgf·m의 성능을 발휘하며, 8단 자동변속기가 짝을 이룬다. 복합연비는 11.8km/L다.

디자인은 동급 대비 우람한 체격을 갖춘 차체와 프랑스의 섬세한 아방가르드 정신을 담은 섬세한 실내를 갖췄다. 외관은 DS 윙스로 불리는 다이아몬드 패턴 육각형 그릴과 역동적인 크롬라인을 통해 우아함과 강인함을 드러낸다.

실내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을 장착해 운전자 시인성을 높였다. 또한 가죽 시트와 대시보드 등에 알칸타라 소재를 사용하고 다이아몬드 패턴으로 마무리해 럭셔리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외 허리를 안정감 있게 받쳐주는 파워 럼버 서포트, 앞좌석 열선 시트, 핸즈 프리 전동식 트렁크 등 국내 소비자 기호에 맞게 적용된 편의기능으로 상품성을 강화했다.

DS 7 크로스백은 쏘시크와 그랜드 시크,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된다. 엔트리 쏘시크 트림에는 19인치 알루미늄 휠과 다이아몬드 빛을 형상한 DS 액티브 LED 비전 헤드램프, 파노라믹 선루프, 핸즈프리 전동식 트렁크를 기본 장착했으며, 스탑앤고가 지원되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등 주행보조 시스템을 마련했다.

상위 트림인 그랜드 시크에는 포칼 일렉트라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 시스템과 앞좌석 통풍시트 및 마사지 시트를 추가했고, 운전자 주의 모니터링 시스템과 서라운드뷰 카메라 등 첨단 운전자 보조 기능도 적용했다.

DS 7 크로스백 1.2 모델 가격은 쏘시크 5090만원, 그랜드 시크 5590만원 등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