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한 페이스리프트' 벤츠 AMG GT 4도어 쿠페 부분변경 출시
  • 신화섭
  • 좋아요 0
  • 승인 2022.03.21 11:54
'심심한 페이스리프트' 벤츠 AMG GT 4도어 쿠페 부분변경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AMG GT 4도어 쿠페 부분 변경 모델을 출시했다. 큰 변화는 없지만, 다양한 외장 색상 및 패키지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게 특징이다.  

외장 색상은 올리브 메탈릭, 쿠퍼 오렌지 마그노, 빈티지 블루 솔리드 등이 추가됐다. 외관 패키지는 AMG 나이트 패키지, AMG 카본 패키지, AMG 에어로다이내믹 패키지 등이 새롭게 도입됐다. 

실내에는 신규 디자인의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이 장착됐다. 스포크 아래에 두 개의 원형 컨트롤러가 위치해 있으며 좌·우측에는 정밀한 변속 조작을 위한 알루미늄 패들 시프터가 배치됐다.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더해진 6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9단 변속기의 조합은은 그대로 유지됐다. 최고출력은 367마력, 최대토크는 51.0kg·m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4.9초 만에 주파한다. 통합 스타터-제너레이터가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 있으며, 스타터와 발전기를 전기 모터에 결합해 성능과 효율성을 모두 높인다.

AMG GT 4도어 쿠페 스페셜 에디션
AMG GT 4도어 쿠페 스페셜 에디션

벤츠코리아는 GT 4도어 쿠페 스페셜 에디션도 함께 출시했다. 독특한 루벨라라이트 레드의 외장 색상과 AMG 크롬 패키지가 적용된 모델이다.

실내에는 두 가지 색깔의 나파 가죽으로 마감된 스티어링 휠과 AMG 에디션 배지 등이 적용된다. 이외에도 고속 주행 및 코너링 상황에서의 접지력 상실로 인해 한쪽 바퀴가 과도하게 미끄러지는 것을 제어해주는 'AMG 전자식 리어-액슬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 드리프트 모드를 포함한 '레이스' 드라이브 프로그램이 포함된 'AMG 다이내믹 플러스 패키지'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AMG GT 4도어 쿠페 부분 변경 모델의 가격은 일반 모델이 1억4310만원, 스페셜 에디션이 1억6960만원이다. 

AMG GT 4도어 쿠페 스페셜 에디션
AMG GT 4도어 쿠페 스페셜 에디션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제품·마케팅·디지털 비즈니스 부문 총괄인 요하네스 슌 부사장은 "GT 4도어 쿠페는 2도어 GT의 역동성과 일상에서의 실용성을 겸비한 차량"이라며 "이번 부분 변경 모델은 다양한 외장 색상, 휠 디자인, 스타일링 패키지 등을 선택사양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본인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도록 했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