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똑똑해진 제네시스 GV60…무선으로 '자율주행' 업그레이드
  • 권지용
  • 좋아요 0
  • 승인 2022.03.07 09:05
더 똑똑해진 제네시스 GV60…무선으로 '자율주행' 업그레이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V60에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추가된다.

제네시스는 지난해 10월 출시한 GV60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기능을 강화하는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제공한다고 6일(일) 밝혔다. 기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만 제공됐던 OTA를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전기차 통합 제어 장치, 서스펜션, 브레이크, 스티어링 휠, 에어백 등 주요 전자제어장치까지 확대한 것이다.

제네시스 GV60
제네시스 GV60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GV60은 ADAS 중 '전·측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PCA-F/S), '측방 주차 거리 경고'(PDW-S),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RSPA 2) 등 신규 기능이 추가됐다.

주차 충돌 방지 보조는 GV60의 사이드미러에 장착된 광각 카메라와 범퍼에 장착된 측면 초음파센서를 활용해 충돌 감지 범위를 전방과 측방까지 확장했다. 주차 중 차량 모든 방향의 보행자나 물체와의 충돌 위험을 경고하고 제동을 돕는다.

주차 거리 경고는 전·후방의 감지 범위를 측방까지 확대해 전진 또는 후진 시 측면에 위치한 물체까지 경고해준다.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기능도 업그레이드된다. 스마트 주차 보조 2는 기존 초음파센서 감지 정보에 광각 카메라의 영상 정보까지 추가로 활용해 주차 공간을 인식한다.

기존에는 주변에 다른 차량이나 기둥과 같이 기준이 되는 별도의 물체가 있어야 주차 보조 기능 사용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광각 카메라가 주차선을 인식해 차량 스스로 주차를 할 수 있다.

제네시스 GV60 실내
제네시스 GV60 실내

제네시스 관계자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기능이 강화된 이번 업데이트로 고객의 일상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이 항상 최신으로 유지되는 차량의 기능과 품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이달부터 GV60을 대상으로 순차 배포된다. 제네시스는 스마트폰 소지만으로도 차문을 열 수 있는 '디지털키 2'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조만간 배포할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