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가 반도체 수급난으로 인한 폴스타2 출고 지연을 최소화하기 위해 옵션 조정에 나섰다.

폴스타코리아는 기존 '파일럿 패키지' 옵션을 조정하고 가격을 낮춘 '파일럿 라이트 패키지'를 25일 출시했다. 회사는 출고 지연 현상을 최소화 하기 위해 옵션 축소를 결정했다는 입장이다.

파일럿 라이트 패키지 가격은 140만원 인하된 210만원이다. 주요 옵션은 액티브 하이빔 LED 헤드라이트 및 전방 안개등, 360° 카메라, 운전자 지원 시스템, 운전자 경고 시스템, 눈부심 방지 실외 미러, 주차보조 시스템 등으로 구성됐다. 기존 파일럿 패키지에서 픽셀 LED 헤드라이트, 코너링 라이트, 라이트 시퀀스 등 등화관련 옵션이 제외된 구성이다.

더불어 올해 3월 말까지 생산되는 폴스타2는 기존 파일럿 패키지가, 이후 생산 차량은 파일럿 라이트 패키지가 적용된다.

변경된 옵션과 가격은 공식 홈페이지에 곧 반영될 예정이며, 이날 오후 5시부터 진행되는 사전계약에서 선택할 수 있을 예정이다.

폴스타코리아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심화되고 있는 반도체 수급난에 따라 사전예약 고객들에게 신속하게 차량을 공급하기 위해 일부 옵션이 대체 및 미적용된 파일럿 라이트 팩을 출시했다"며 "고객들이 원하는 옵션이 적용된 차량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인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