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빚어낸 자율주행차는? "다음달 10일 실물 공개"
  • 신화섭
  • 좋아요 0
  • 승인 2022.01.24 15:49
LG전자가 빚어낸 자율주행차는? "다음달 10일 실물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옴니팟
LG 옴니팟

LG전자가 미래 자율주행차 콘셉트카 'LG 옴니팟'의 실물을 공개한다.

LG전자는 다음달 10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카카오모빌리티가 주최하는 테크 컨퍼런스에서 'LG 옴니팟(OMNIPOD)' 실물을 처음으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달 초 열린 CES 2022에서 영상을 통해 처음 공개된 LG 옴니팟은 차량을 집의 새로운 확장 공간으로 해석해 만든 미래 자율주행차의 콘셉트 모델이다.

LG 옴니팟
LG 옴니팟

LG전자는 옴니팟이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공간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업무를 위한 오피스 공간이 될 수도 있고, 영화 감상, 운동, 캠핑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개인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차량 내에서 실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개념도 적용되는 등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할 전망이다.

카카오모빌리티 유승일 최고기술책임자는 "기술 집약적 산업으로 모빌리티 영역을 확장해 나가겠다는 비전을 선보이는 이번 행사에서 미래형 모빌리티 캐빈 LG 옴니팟의 최초 공개 순간을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이철배 전무는 "LG전자가 강점을 가진 댁내 가전, 디스플레이 및 전장 기술을 융합해 집을 확장한 개념의 '미래 자율주행차 스마트 캐빈'이라는 비전을 옴니팟을 통해 제시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