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오토쇼] 현대차, 세 번째 아이오닉 '세븐' 공개…'대형 전기 SUV 시대 연다!'
  • 권지용
  • 좋아요 0
  • 승인 2021.11.18 10:00
[LA오토쇼] 현대차, 세 번째 아이오닉 '세븐' 공개…'대형 전기 SUV 시대 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17일(현지시간)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1 LA오토쇼' 사전 언론 공개 행사 '오토모빌리티 LA'에서 에서 전기 SUV 콘셉트카 '세븐'을 처음 공개했다.

세븐은 2019년 '45', 2020년 '프로페시'에 이어 선보여진 아이오닉 브랜드의 세번째 콘셉트카다. 자유로운 제품개발이 가능한 전용 전기차 플랫폼 E-GMP를 적용해 새로운 형태의 전기 SUV 디자인을 제시했다.

외관은 공력 효율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순수한 조형미를 통해 전통적인 SUV들과는 다른 실루엣을 연출한다. 헤드램프, 리어램프 등에 적용된 파라메트릭 픽셀 디자인은 아이오닉 브랜드의 정체성을 상징하는 동시에 아날로그와 디지털 감성을 연결한다.

외관을 덮고 있는 페인트 '어스 이오노스피어(Earth's Ionosphere)'도 특별하다. 오로라에서 영감을 얻은 컬러로, 민들레 꽃과 청색 천연 염료인 인디고를 조합해 만들었다. 제조 과정에서는 천연 염료에 구리 입자를 혼합해 향균 효과를 살리고, 배출가스를 최소화해 지속가능성을 추구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실내는 유선형의 루프 라인, 3.2m의 긴 휠베이스, 3열까지 이어진 플랫 플로어가 넓은 공간을 연출하며 프리미엄 라운지와 같은 경험을 선사한다. 운전석에는 수납되어 있다가 필요시 위로 올라오는 전자 변속기 '컨트롤 스틱'이 탑재됐으며 슬림한 콕핏 적용으로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180도 회전을 비롯 앞뒤 이동이 가능한 2개의 스위블링 라운지 체어와 1개의 라운지 벤치 시트는 운전 모드, 자율주행 모드 등 상황에 따라 자유로운 시트 배열이 가능하다. 27인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이동식 콘솔 '유니버셜 아일랜드'는 가전 제품처럼 디자인돼 집과 같은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루프에 설치된 77인치 비전루프 디스플레이는 멀티스크린을 통해 탑승자 개별 취향에 따라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해줌으로써 주행의 즐거움을 극대화시킨다.

현대차는 세븐에 급속 충전 시스템을 적용해 충전 효율을 높였다. 350kW급 초급속 충전시 20분 이내 10%~80%까지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1회 충전으로 최대 482km 이상 주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대차 호세 무뇨스 북미권역본부장은 "아이오닉의 세번째 라인업에 대한 콘셉트카를 공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친환경 모빌리티를 바탕으로 2045년 탄소중립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