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고성능 SQ5 스포트백 출시…"X4·GLC 쿠페, 다 덤벼!"
  • 박홍준
  • 좋아요 0
  • 승인 2021.11.01 13:22
아우디, 고성능 SQ5 스포트백 출시…"X4·GLC 쿠페, 다 덤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코리아가 이달 4일 SQ5 스포트백 TFSI 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차는 쿠페형 SUV 특유의 우아함과 고성능 S 모델의 특별함이 더해졌다. 외관은 블랙 패키지를 기본 적용해 스포티한 감성을 강조했다. 구체적으로 범퍼 액센트, 그릴, 루프레일, 윈도우 몰딩 등 크롬 포인트를 블랙 컬러로 처리했고, 알루미늄 하우징으로 마감된 사이드 미러와 붉은색 브레이크 캘리퍼를 추가해 강인한 인상을 가미했다. 여기에 21인치 더블스포크 터빈 휠로 역동적인 인상을 높였다.

실내는 S 모델만의 특징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S 엠블럼이 새겨진 나파가죽 스포츠 시트를 비롯해 카본 인레이, 블랙 헤드라이닝, 3-스포크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 등이 포함된다. 이와 함께 엠비언트 라이트, 도어 엔트리 라이트를 탑재해 감성 품질을 높였다.

12.3인치 버츄얼 콕핏 플러스 및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를 통해 차량의 모든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프리센스 시티 등이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을 돕는다. 또한, 19개의 스피커가 내장된 뱅앤올룹슨 3D 사운드 시스템, 무선 충전 시스템 등 인포테인먼트 환경까지 갖췄다. 

파워트레인은 3.0리터 V6 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로 구성된다. 최고출력은 354마력, 최대토크는 50.99kg.m이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5.0초, 최고속도는 250km/h다. 여기에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 콰트로과 지상고를 조절할 수 있는 S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등이 민첩하면서도 안락한 주행 감각을 구현했다.

아우디 SQ5 스포트백 TFSI 국내 판매 가격은 9420만3000원(개별소비세 3.5%)이며, 5년 또는 15만km를 보증하는 아우디 카 서비스 플러스 프로그램이 함께 제공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