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GLE·GLE 쿠페 PHEV 출시…전기로만 66km 주행!
  • 신화섭
  • 좋아요 0
  • 승인 2021.09.29 11:38
메르세데스-벤츠, GLE·GLE 쿠페 PHEV 출시…전기로만 66km 주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GLE
메르세데스-벤츠 GLE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29일 럭셔리 SUV GLE와 GLE 쿠페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추가했다. 지난 2019년 9월 출시된 GLE와 지난해 10월 출시된 GLE 쿠페는 이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추가로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이번에 출시된 GLE 350 e 4MATIC과 GLE 350 e 4MATIC 쿠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3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됐다. 두 모델은 최고출력 211마력(ps), 최대토크 35.7kg·m를 발휘하는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최고출력 100kW, 최대토크 44.9kg·m의 전기 모터가 결합된다. 

전기 모터에 맞춰 설계된 하이브리드 전용 9G-트로닉 변속기가 적용되며, 31.2kWh의 배터리 용량으로 엔진의 도움 없이 최대 66km를 달릴 수 있다.

신차는 컴포트, 에코, 오프로드 모드 외에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용 모드인 '배터리 레벨'과 '전기' 등 총 5가지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배터리 레벨 모드는 전기 절약 모드와 같이 작동해 모터 사용량을 제한헤 배터리의 충전량을 일정 수준으로 유지시킨다. 반대로 전기 모드는 배터리에 충전된 전기만으로 주행하며, 전기 모터가 낼 수 있는 성능보다 더 많은 전력이 요구될 때만 가솔린 엔진의 도움을 받는다.

또한, 스티어링 휠 뒤에 달린 패들시프터를 통해 자동, D+, D, D-, D-- 등 다섯 가지 수준의 회생 제동량을 선택할 수도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GLE 쿠페
메르세데스-벤츠 GLE 쿠페

이외 댐핑 조절 시스템(Adaptive Damping System, ADS)이 포함된 에어매틱 패키지가 탑재돼 노면 상황, 차량 속도 및 하중에 따라 서스펜션을 지능적으로 조절하는 등 안정적인 핸들링과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350 e 4MATIC과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350 e 4MATIC 쿠페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각각 1억1460만원, 1억1760만원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요하네스 슌 제품·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더 뉴 GLE 패밀리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로 국내 고객의 다양한 파워트레인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두 모델은 매력적인 디자인과 다이내믹한 퍼포먼스, 66 km에 달하는 뛰어난 전기 주행 가능 거리를 겸비해 효율성은 물론, 도심과 아웃도어를 아우르는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 동반자가 되어줄 것이라 자신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