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차 문도 이제 얼굴 인식으로 연다"…GV60, 페이스 커넥트 적용
  • 박홍준
  • 좋아요 0
  • 승인 2021.09.16 10:35
제네시스 "차 문도 이제 얼굴 인식으로 연다"…GV60, 페이스 커넥트 적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네시스 브랜드가 순수전기차 GV60에 페이스 커넥트 기술을 최초로 탑재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이는 스마트키가 없어도 차량 출입부터 운행까지 가능한 생체 인식 기술이다. 차량이 차주 얼굴을 인식해 문을 열거나 닫을 수 있고, 등록된 운전자에 맞춰 다양한 운행 환경을 지원한다.

구체적으로 차량 도어 잠금 해제와 동시에 탑승자가 누구인지 판단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트 포지션과 스티어링 휠 위치, 헤드업 디스플레이 및 사이드 미러 각도, 인포테인먼트 설정 등을 알아서 조정해준다. 스마트키를 차 안에 두고 도어를 잠그는 것도 가능해 키 분실 우려 없이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근적외선 카메라를 적용해 악천후에서도 주간과 동등한 인식 성능을 확보했고,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인식률도 더 향상시킬 수 있다. 탑승자 얼굴 정보는 암호화해 저장하는 등 유출 가능성도 차단했다.

이와 별개로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범위도 확대한다. 그간 인포테인먼트에 국한했던 것을 넘어 전기차 통합 제어장치, 서스펜션, 브레이크, 스티어링 휠, 에어백 등 주요 전자제어장치도 업데이트 기능도 더했다. 제네시스는 GV60을 시작으로 페이스 커넥트 기능과 향상된 OTA 기능 적용 차종을 확대할 방침이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페이스 커넥트 기술은 차량 사용 경험을 한 단계 끌어올려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항상 사람을 중심에 둔 혁신적인 기술로 고객이 차량과 소통하고 교감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