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캐스퍼 사전예약 접수 …가격 1385만원부터
  • 권지용
  • 좋아요 0
  • 승인 2021.09.14 09:34
현대차, 캐스퍼 사전예약 접수 …가격 1385만원부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캐스퍼의 주요 사양과 내장 디자인, 가격 등을 공개하고, 14일부터 온라인 얼리버드 예약을 시작한다.

캐스퍼는 현대차가 새롭게 선보이는 엔트리급 SUV로, 개성을 살린 내·외장 디자인과 컬러, 용도에 따라 실내 공간 조절이 가능한 시트,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 그리고 운전자 중심의 편의 사양 등이 특징이다.

외관은 당당하고 견고한 SUV 특유의 감성을 담았다. 차체 전면부는 독특한 분리형 헤드램프를 적용해 캐스퍼만의 강렬한 존재감을 강조했다. 여기에 전면 파라메트릭 패턴 그릴과 후면 리어램프가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더했다.

1.0 터보 액티브 모델은 원형 인터쿨러 흡입구와 메쉬 타입 그릴, 스포티한 스키드플레이트 등을 적용해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실내는 공간 전반에 곡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역동적인 인상의 외관과 대비되는 부드럽고 안락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슬림하고 간결한 레이아웃을 바탕으로 우수한 개방감을 실현하고 동승석 전방에 USB 충전 모듈과 오픈 트레이 등 다양한 수납공간으로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더불어 기어노브를 대쉬보드에 탑재해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여기에 벤치형 시트를 적용해 운전석과 동승석 사이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1열 투톤 컬러 시트를 적용하고, 시트 후면 가장자리에는 지퍼 형태의 박음질 등 디테일 요소를 더해 차량 개성을 선명하게 드러냈다. 모던 트림에 기본 적용된 보라색 실내 무드램프와 인스퍼레이션에 기본 적용된 새발격자 무늬 패턴 천장 등은 캐스퍼만의 감성을 담고 있다.

1·2열 전 좌석에 폴딩과 슬라이딩, 리클라이닝 기능이 적용돼 높은 공간 활용성을 자랑한다. 특히, 운전석 시트가 앞으로 완전히 접히는 풀 폴딩 시트를 적용해 실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2열 시트는 최대 160mm까지 앞뒤로 이동할 수 있고 등받이는 최대 39도로 젖힐 수 있어 후석 탑승자들까지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캐스퍼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과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한 7-에어백이 기본 적용되고, 고강성 경량 차체 구조를 확보해 차급을 뛰어넘는 안전성을 갖췄다.

현대차는 캐스퍼 전 트림에 지능형 안전기술인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와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차로 유지 보조(LF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 전방차량 출발 알림 등을 경형 최초로 기본 적용해 동급 최대 안전성과 편의성을 확보했다.

모던 트림부터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대향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이 포함된 현대 스마트센스를 추가로 선택·적용할 수 있다.

캐스퍼는 1.0 가솔린 엔진이 기본 탑재되며, 1.0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한 액티브 모델은 선택 사양으로 운영한다. 1.0 모델은 최고출력 76마력(PS), 최대토크 9.7kgf·m, 복합연비 14.3km/L를 이고, 1.0 터보 모델은 최고출력 100마력, 최대토크 17.5kgf·m, 복합연비 12.8km/L의 동력 성능을 갖췄다.

모던 트림부터 눈길·진흙길·모래길 등 주행조건과 노면 상태에 따라 구동력, 엔진 토크, 제동 등을 통합 제어하는 2WD 험로 주행 모드를 기본으로 탑재해 다양한 노면에서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현대차는 차량 내 간편 결제 서비스인 현대 카페이와 전방을 주시하면서도 자연어 기반 음성으로 공조를 작동시키는 서버 기반 음성인식 차량 제어 등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사양을 운영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향상했다.

캐스퍼 판매가격은 기본 모델 스마트 1385만원, 모던 1590만원, 인스퍼레이션 1870만원 등이다. 엔트리 트림인 스마트부터 지능형 안전 기술,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및 4.2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 락폴딩 등 다양한 안전·편의 사양을 대거 기본 적용했다. 

1.0 터보 엔진과 역동적인 전용 외장 디자인으로 구성한 선택 사양 액티브는 각 트림에서 90만원~95만원이 추가된다. 인스퍼레이션 트림에서 캐스퍼 액티브를 선택할 경우 전용 휠과 리어 스포일러로 구성한 선택 사양 '액티브 플러스'를 추가할 수 있어 더 날렵한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다.

캐스퍼는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만 구매가 가능하다. 얼리버드 예약은 기존 영업망이 아닌 웹사이트 '캐스퍼 온라인'에서 진행되며, 본격적인 D2C(고객에 직접 판매) 판매는 29일 디지털 프리미어와 함께 시작될 예정이다.

얼리버드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블루링크 가입고객 전원에게는 출고 후 3개월 이내 3000km/5000km 이상 주행 시, 주행거리에 따라 '엔진오일 교환권' 등 특별 정비 쿠폰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총 40명에게 캐스퍼 액티브 I, 현대 스마트센스 I, 컴포트 등의 '선택사양 무상 장착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캐스퍼는 '엔트리 SUV'로써 디자인, 공간성, 안전성과 경제성 등 어느 하나 놓치고 싶지 않은 소비자에게 최상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며 "현대차 최초로 도입한 온라인 직접 판매는 고객들의 구매 편의성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