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 개관…대형 스크린으로 내 차 고른다!
  • 신화섭
  • 좋아요 0
  • 승인 2021.08.05 11:34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 개관…대형 스크린으로 내 차 고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가 차량 전시부터 시승, 구매, 브랜드 체험까지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를 5일 개관했다.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영감을 전하겠다는 기아의 브랜드 지향점이 담긴 공간으로, 새로운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적용해 구성됐다. 기아는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에 다양한 모빌리티 체험 공간을 마련함으로써 기아가 그리는 미래 자동차 판매 거점을 선보이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구매 경험을 선사한다는 방침이다.

실내는 높이 4.1m, 길이 14.6m의 대형 미디어 월이 설치되어 있어 자신이 원하는 옵션을 갖춘 제품을 가상으로 구현해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내·외장뿐만 아니라 도어 및 트렁크 개폐, 방향 지시등 작동 모습까지 3D 이미지로 경험할 수 있다.

아울러 EV6 전시차와 함께 다양한 가상환경을 배경으로 동영상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인 '인터랙티브 그라운드'도 마련됐다. 위치에 따라 카메라 앵글이 변하는 기술을 이용한 인터랙티브 그라운드는 촬영 결과물을 저장하는 기능을 제공해 고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전망이다.

기아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에 고객들이 시공간의 제약을 넘어 디지털을 통해 차량을 손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를 개관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의 고객 맞춤형 미래 거점을 지속 확대해 고객에게 의미 있는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