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더더더' 웅장해진 신형 에스컬레이드 국내 판매 개시
  • 신화섭
  • 좋아요 0
  • 승인 2021.07.05 11:11
캐딜락, '더더더' 웅장해진 신형 에스컬레이드 국내 판매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딜락코리아가 5일 플래그십 SUV 에스컬레이드의 5세대 풀체인지 모델을 출시했다.

지난달 10일 국내 공개 이후 약 한 달 만에 공식 출시된 신형 에스컬레이드는 웅장한 외관 디자인과 캐딜락이 보유한 첨단 기술이 집약됐다.

신차는 수직형 주간 주행등과 1m에 달하는 테일 램프, 22인치 휠 등으로 압도적인 존재감을 발산한다. 기존 모델보다 전장은 200mm, 휠베이스는 130mm나 늘어난 덕에 레그룸은 이전 세대 대비 약 40%, 트렁크 용량은 약 68%씩 증가했다. 

실내에는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나이트비전,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36개 스피커 기반 AKG 오디오 시스템 등 다양한 신기술이 적용됐다.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426마력, 최대토크 63.6kg·m을 발휘하는 6.2L V8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다. 8개의 실린더 중 4개의 엔진 실린더를 비활성화해 효율을 높인 다이내믹 퓨얼 매니지먼트 시스템이 적용됐으며, 사륜구동 시스템과 전자식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이 적용되어 안정성을 높였다.

더불어 노면을 1000분의 1초 단위로 스캔해 반응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과 최대 75mm까지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에어 라이드 서스펜션, 독립형 리어 서스펜션 등이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제공한다.

신형 에스컬레이드는 디자인 취향에 따라 스포츠 플래티넘과 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넘 등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트림에 상관없이 1억5357만원이다

캐딜락코리아는 신형 에스컬레이드의 공식 판매를 기념해 구매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서비스 센터까지 차량의 이동 및 수리 후 인도까지 대행해주는 '픽업&딜리버리' 서비스와 별도 예약 없이 지정된 거점 서비스센터에 방문해 최우선으로 점검 및 정비를 받을 수 있는 '익스프레스 서비스' 등 프리미엄 A/S 혜택을 제공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