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그십의 정석' 벤츠 신형 S클래스 출시…가격은 1억4060만원부터
  • 권지용
  • 좋아요 0
  • 승인 2021.04.28 09:02
'플래그십의 정석' 벤츠 신형 S클래스 출시…가격은 1억4060만원부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S클래스의 7세대 완전 변경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를 공식 출시했다.

신차는 장인정신으로 구현된 고급스러운 내·외관 디자인을 바탕으로, 독보적인 첨단 주행 및 안전 편의사양을 탑재해 안전성과 편안함은 한층 더 강화했다.

신형 S클래스는 짧은 프론트 오버행과 긴 휠베이스, 균형 잡힌 후방 오버행으로 완벽한 비율의 클래식 세단 형태를 보여준다.

캐릭터 라인은 측면을 따라 크게 축소되었고 스타일리시하게 배치된 측면 크롬 장식은 길이감을 강조한다. 여기에 언더바디와 휠, 사이드 미러에 이르기까지 공기 역학을 최적화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신형 S클래스에 최초로 적용된 디지털 라이트는 130만개 이상의 픽셀로 이루어진 프로젝션 모듈과 84개의 고성능 멀티빔 LED 모듈이 적용된 고해상도 조명 시스템을 탑재했다. 카메라와 센서, 내비게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별 헤드램프의 픽셀 밝기를 주행에 최적화되도록 조절해 보다 안전한 운전을 지원한다.

실내는 최고급 소재와 함께 디지털 요소를 강화해 디지털 럭셔리와 아날로그 럭셔리가 조화를 이루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또한, 이전 모델 대비 스탠다드 휠베이스는 81mm, 롱 휠베이스는 51mm가 증가해 더 여유롭고 넓은 공간을 확보하며 한층 더 안락해졌다.

실내에서 가장 시선을 사로잡는 것은 중앙과 계기반에 위치한 대형 디스플레이다. 12.8인치 OLED 센트럴 디스플레이는 차량과 편의 기능을 한층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해준다.

다양한 첨단 기술은 운전자는 물론 탑승객까지 안전하고, 편안하게 지원한다. 최신 MBUX 내비게이션에는 증강현실(AR)이 탑재돼, 복잡한 교통 상황에서도 직관적으로 길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온라인 실시간 경로 계산 및 라이브 맵 기능으로 교통 상황에 따른 최적화된 경로 안내가 가능하다. 아울러 지문, 얼굴, 음성인식을 비롯한 생체 인증 방식을 도입하여 MBUX에 저장된 사용자 프로필을 쉽고 편리하게 불러올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후륜 구동과 사륜 구동, 가솔린과 디젤 엔진을 탑재한 더 뉴 S350d, 더 뉴 S400d 4매틱, 더 뉴 S500 4매틱, 더 뉴 S580 4매틱 등 4종의 엔진 라인업을 우선 출시한다.

먼저, 3.0리터 6기통 디젤 엔진을 장착한 더 뉴 S350d와 더 뉴 S400d 4매틱은 각각 최고출력 286마력, 최대토크 61.2kgf·m와 최고출력 330마력, 최대토크 71.4kgf·m를 발휘하며 스포티한 가속과 민첩한 반응 속도를 보인다.

더 뉴 S500 4매틱은 효율적인 3.0리터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435마력, 최대토크 53kgf·m을 발휘하며, 48V 전기 시스템이 적용되어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 위치한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ISG)가 추가적으로 22마력의 힘을 더해준다. 더 뉴 S580 4매틱은 강력한 성능과 최대 효율을 구현하는 V8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두 개의 터보차저와 2세대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 및 지능형 실린더 차단 기능을 통한 체계적인 전동화 기술이 더해져 최고출력 503마력, 최대토크 71.4kgf·m의 파워풀한 성능을 발휘한다.

신형 S클래스 전 라인업에는 에어매틱 서스펜션이 기본 탑재되어 어떠한 도로 환경에서도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은 불규칙한 노면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각 휠을 개별적으로 통제해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여기에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는 리어-액슬 스티어링은 조향각이 최대 10도에 이르러 회전 반경을 크게 줄여준다.

또한, 최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가 기본 탑재됐다. 카메라, 레이더 및 초음파 등 주변을 기록하는 다양한 센서가 장착되어 이전보다 더 넓은 범위로 주변의 차량 및 움직이는 사물과 보행자를 인식한다. 신차 가격은 파워트레인 및 옵션 사양에 따라 1억4060만원~2억1860만원 등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