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트럭버스코리아가 새로운 트럭 라인업 '뉴 MAN TG 시리즈' 출시를 앞두고 신차의 주요 기능을 공개했다.

뉴 MAN TG 시리즈는 20년 만에 출시되는 풀 체인지 모델이다. 신차는 운전자 및 사업자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성능과 경제성, 내구성 등 모든 면에서 업그레이드가 이뤄졌다.

우선 신차는 유로 6D 신형 엔진이 탑재된다. 배출가스를 줄이면서 성능과 연비도 동시에 개선을 이뤄냈다. 또한 엔진 구조의 단순화와 부품 설계 최적화로 내구성도 한층 개선했다.

운전자가 작업하는 캡 내부 디자인도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여기에 차선 복귀 지원, 트래픽 잼 어시스트, 이피션트크루즈3 등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탑재됐다. 특히, GPS 데이터를 이용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시스템인 이피션트크루즈3는 지형 특성을 고려한 경제적인 운전 환경을 지원해 차량 연비를 향상시킨다.

이와 함께 기본 탑재된 디지털 서비스인 리오(RIO)이 차량 데이터를 원격으로 확인해 차량 상태와 운전 습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예방 정비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만트럭버스코리아 막스 버거 사장은 "첨단 상용차 기술을 집약한 미래 지향적인 트럭, 뉴 MAN TG 시리즈를 한국 시장에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뉴 MAN TG 시리즈는 한국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개선이 이뤄진 만큼, 한국 고객에게 높은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뉴 MAN TG 시리즈는 트랙터인 MAN TGX, 중대형 카고 트럭인 MAN TGM, 중소형 카고트럭인 MAN TGL 등 3개 모델이다. 5월 정식 출시 예정이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