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우주여행 가는 사람에게만 팝니다"…레인지로버 애스트로넛 에디션 공개
  • 권지용
  • 좋아요 0
  • 승인 2021.03.31 17:02
랜드로버, "우주여행 가는 사람에게만 팝니다"…레인지로버 애스트로넛 에디션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랜드로버가 세계 최초의 상업용 우주선 운항사인 버진 갤럭틱이 글로벌 파트너십을 3년 연장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랜드로버는 버진 갤럭틱의 업무 지원에 나선다. 랜드로버 차량들은 갤럭틱 팀을 수송하고 우주선 견인, 장비 수송 및 이륙 전 활주로 청소 등과 같은 일상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파트너십 연장을 기념해 랜드로버는 특별 에디션 모델인 '레인지로버 애스트로넛'을 선보였다. 랜드로버 스페셜 비히클 오퍼레이션(SVO) 팀에서 제작한 것으로, 버진 갤럭틱 우주 여행을 예약한 고객에게만 판매되는 한정 모델이다.

외관은 밤하늘에서 영감을 받은 제로 그라비티 블루 색상으로 마감했다. 아울러 '스페이스십 투'의 실루엣을 형상화한 맞춤형 퍼들 램프를 적용했으며, 차량의 후면과 측면에는 애스트로넛 에디션 배지를 부착했다. 실내는 버진 우주선 '유니티'의 착륙 스키드로 제작한 컵 홀더 디스크, 스페이스십 투의 DNA가 그려진 카본 파이버 센터 콘솔, 팔걸이 등을 통해 특별함을 더했다. 

재규어 랜드로버 조 에버하트 북미지역 CEO는 "전 세계 탐험가들 앞에 열린 우주 여행의 기회는 위대한 모험의 시작과 같다"라며 "랜드로버는 버진 갤럭틱과 함께 '미래의 우주 비행사'로 불리는 우주 여행자들을 지원하고 모험의 경계 확장에 기여하게 돼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