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가 오는 22일 풀사이즈 대형 SUV '익스페디션'을 국내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뉴 포드 익스페디션은 플래티넘 트림으로 파워, 편의성, 그리고 공간 활용성을 겸비한 포드의 플래그십이다. 포드코리아는 꾸준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익스플로러보다 한 체급 더 큰 사이즈인 익스페디션까지 출시하며 SUV 라인업을 한 층 더 강화하게 됐다. 

익스페디션은 차박 등 아웃도어 활동이 활발해지고 있는 트렌드에 걸맞은 대형 SUV다. 7인승 및 8인승 모델이 출시되며, 풀사이즈 대형 SUV답게 2열과 3열을 접으면 성인 남성이 충분히 누울 수 있을 만한 실내 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 가족과 함께 떠나는 차박 및 캠핑 등에도 적합하다.

신차는 3.5L V6 에코부스트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05마력, 최대토크 66.0kg·m를 발휘한다. 강력한 엔진은 10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려 부드러운 주행감을 갖췃다. 스포츠, 에코 등 7가지 드라이브 모드를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도로 환경에 맞춰 주행할 수 있다.

익스페디션은 차체가 고강도 강철 프레임과 알루미늄 합금 바디로 이뤄져 있어 안전성이 뛰어나다. 이를 바탕으로 견인 하중이 4173kg에 달해 캠핑 트레일러나 카라반을 끌고 다니는 데도 무리가 없다. 프로 트레일러 백업 어시스트 기능이 탑재되어 차에 트레일러를 연결하고 후진할 때 조향을 돕는다. 운전자가 컨트롤 노브만 조작하면 원하는 방향으로 쉽게 후진할 수 있다. 

신차는 포드의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인 코-파일럿 360도 탑재하고 있다. 코-파일럿 360 시스템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번트롤, 차선 유지 시스템, 360도 카메라,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어 커다란 차체를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주차 공간과 주변 장애물을 감지하는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 힐 디센트 컨트롤 등도 갖추고 있다.

뉴 포드 익스페디션의 가격은 8240만원(부가세 포함, 개소세 인하분 반영)이다. 포드코리아 데이비드 제프리 대표는 "포드코리아에서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익스페디션은 우수한 견인력과 넉넉한 실내 공간 등을 기반으로 패밀리 어드벤처뿐만 아니라 단순 차박, 캠핑을 넘어서는 광범위한 아웃도어 활동을 지향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풀사이즈 SUV라고 자신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