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보적인 존재감' 캐딜락 XT4, 이달 국내 출시…공간 활용성은 동급 최고
  • 박홍준
  • 좋아요 0
  • 승인 2021.02.08 11:43
'독보적인 존재감' 캐딜락 XT4, 이달 국내 출시…공간 활용성은 동급 최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딜락코리아가 오는 18일 준중형 SUV XT4를 공식 출시한다. 

신차는 XT5 아랫급에 위치하는 엔트리 SUV다. 개성있는 디자인과 디지털 기반 커넥티비티 기술을 갖췄고,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 능력을 발휘한다.

외관은 캐딜락 고유의 스타일링과 역동적인 감각이 어우러졌다. 수직 기조로 디자인된 전·후면 LED 램프를 비롯해 고성능 V 시리즈에서 영감을 얻은 라디에이터 그릴이 눈길을 끈다. 직선이 두드러지는 외관과 펜더의 볼륨감은 오묘한 조화를 이루는 모습이다.

실내는 3스포크 가죽 스티어링 휠을 비롯해 마사지 시트, 다이얼 타입의 인포테인먼트 컨트롤러 등이 적용됐다.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 등 소비자 선호 사양도 풍부하다. 이 외에도 동급 최고 수준의 2열 레그룸(1004mm)과 최대 1385리터까지 확장할 수 있는 트렁크 공간도 세일즈 포인트다. 

파워트레인은 2.0리터 가솔린 트윈스크롤 터보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다. 최고출력은 237마력 최대토크는 35.7kg.m이며, 정속 주행 중 실린더 일부를 비활성화시키는 휴지기능을 적용해 연료 효율성을 높였다. 

한편, 캐딜락은 XT4 출시에 맞춰 논현동에 위치한 캐딜락하우스 서울 리뉴얼 작업에 돌입하고, 정식 공개에 맞춰 일반 고객들을 위한 XT4 특별 전시를 이어갈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