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온라인 자동차 쇼룸 공개…"실제 전시장처럼 생생하게”
  • 권지용
  • 좋아요 0
  • 승인 2021.02.05 16:35
유니티, 온라인 자동차 쇼룸 공개…"실제 전시장처럼 생생하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티가 온라인 자동차 쇼룸인 '오토 쇼룸 샘플 템플릿'을 5일 공개했다.

유니티의 오토 쇼룸 샘플 템플릿은 실제 쇼룸과 같은 다양한 환경과 조명 조건에서 차량을 비롯한 여러 제품의 리얼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툴이다. 오토 쇼룸 샘플 템플릿을 열면 내부 쇼룸으로 안내되며 사용자가 실제 쇼룸에 온 것처럼 생생하게 제품을 살펴볼 수 있다.

내부 쇼룸은 최적화된 유니티 프로젝트 설정이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조명 프랍과 적절한 노출 설정을 활용해 물리적으로 올바른 조명을 설정하고 낮 동안의 내부 공간을 그대로 재현한다. 뿐만 아니라 차량의 빛 반사와 그림자도 실제와 동일하게 실시간으로 변화한다.

이번에 공개된 프리뷰 버전에서는 볼보자동차와 협력해 전기 SUV XC40 리차지의 실시간 3D 모델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볼보 XC40 리차지 가상 차량의 내·외관을 실제처럼 생생하게 확인해 볼 수 있다.

오토 쇼룸 샘플 템플릿은 고해상도 렌더 파이프라인(HDRP)을 사용해 우수한 성능과 높은 정확도를 갖춘 비주얼을 구현한다. HDRP를 활용하면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사실적인 그래픽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사용자는 차량 내부를 둘러보는 것뿐 아니라, 가상 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차량 촬영 준비에 필요한 인터랙티브 제어 시스템도 포함되어 있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조명 테마, 도장 색상, 차량 조명, 도어, 카메라 등을 조정해 원하는 환경의 차량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유니티코리아 김인숙 대표는 "유니티는 다양한 산업분야의 다양한 업무로 그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며, "유니티는 더 많은 기업들이 유니티를 통해 업무를 혁신하고 각 기업이 추구하는 최상의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돕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