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 M440i 출시…고성능 M 라인업, 올해 7종 투입
  • 권지용
  • 좋아요 0
  • 승인 2021.02.01 10:36
BMW코리아, M440i 출시…고성능 M 라인업, 올해 7종 투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코리아가 고성능 브랜드 'BMW M'의 고객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개편하고, 고성능 라인업을 한층 강화한다.

먼저, BMW M은 기존에 별도로 운영되어 왔던 'M 퍼포먼스' 브랜드와 통합되어 단일 브랜드로 재탄생한다. 앞으로 BMW M 브랜드 모델들은 고성능 'M 퍼포먼스' 또는 초고성능 'M 하이 퍼포먼스' 라인업으로 분류된다.

BMW M은 지난해 국내 시장에 10종의 신차 라인업을 투입하며, 전년대비 53% 성장했다. 이는 중국과 러시아에 이어 세 번째로 높은 성장률이다.

올해도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총족시키기 위해 2월 1일 뉴 M440i 쿠페를 시작으로 뉴 M3 및 뉴 M4, 뉴 M135i 등 총 7가지 BMW M 모델을 새롭게 선보인다. 국내에서 구입 가능한 BMW M 모델은 총 34가지로 확대된다.

아울러 BMW M 브랜드의 전동화 소식도 전해졌다. 마커스 플래쉬 BMW M 총괄은 최근 "올해 안에 전기화 고성능 모델을 최초로 선보일 것"이라며 완전히 새로운 BMW M 모델의 출시를 예고한 바 있다.

BMW코리아는 "BMW M의 전동화는 여전히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확고히 유지할 것"이라며 "전동화 M 모델은 한스 짐머와 같은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차량의 사운드를 개발하는 등, 고성능 내연기관의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전기화 모델로 탄생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BMW M은 오는 2022년 브랜드 론칭 50년을 맞아 다양한 특별 한정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