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투싼 N라인 유럽 공개…탐나는 디자인에 강렬한 성능까지!
  • 신화섭
  • 좋아요 0
  • 승인 2021.01.27 11:03
현대차 투싼 N라인 유럽 공개…탐나는 디자인에 강렬한 성능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27일 유럽 홈페이지를 통해 투싼 N라인을 공개했다.

지난해 9월 전세계에 공개된 4세대 투싼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신차는 현대차의 '센슈어스 스포티니스'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 한층 강렬해진 외관이 특징이다.

신차는 크고 넓어진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 그릴과 공기 흡입구, 선명해진 4구 안개등으로 날렵함을 강조했다. 옆면에서는 기하학적인 구조로 새롭게 디자인된 19인치 알로이 휠 및 차체와 동일한 색상으로 마감된 휠 아치가 눈에 띈다. 뒷면에는 표준 모델보다 큰 스포일러와 디퓨저를 통해 공기 역학을 개선했고, 트윈팁 머플러로 공격적인 인상을 더했다.

실내는 N 로고가 새겨진 블랙 스웨이드 가죽 시트와 새로운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이 적용됐다. 실내 곳곳을 레드 스티치로 강조했으며, 메탈 페달 및 도어 스텝 등이 기본 적용된다. 

신차는 개선된 전자 제어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스포티한 주행에 최적화됐다. 전자 제어 서스펜션 시스템이 각 휠의 감쇠력을 제어하여 승차감을 향상시키며, 스티어링 명령에 더 빠르고 강하게 반응한다. 주행 모드를 노멀로 설정할 경우 도심에서 편안한 주행이 가능하지만, 스포츠 모드로 설정하면 한층 선명하고 날카로운 승차감을 제공한다.

신형 투싼 N라인은 순수 디젤을 제외한 전 파워트레인을 선택할 수 있다. 올 봄 유럽 시장에서 가솔린 터보, 가솔린 터보 마일드하이브리드, 디젤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시작으로 여름에는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까지 출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