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마스터' 떼고 첨단 사양 더한 '2021 모하비' 출시
  • 권지용
  • 좋아요 0
  • 승인 2021.01.11 10:15
기아차, '마스터' 떼고 첨단 사양 더한 '2021 모하비'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는 11일 상품성을 강화한 프리미엄 대형 SUV ‘2021 모하비’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2019년 두 번째 페이스리프트를 하며 붙였던 '더 마스터'라는 이름은 사라졌다. 

신차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및 편의 사양을 새롭게 추가하고 조작계, 승차감 등 상품성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2021 모하비에는 기아차 최초로 전측방 레이더를 신규 적용한 고속도로 주행 보조 Ⅱ(HDA Ⅱ)가 탑재됐다.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뿐만 아니라 방향지시등 스위치 조작 시 스티어링 휠 제어로 차로 변경을 도와주거나 20km/h 이하의 정체 상황에서도 근거리로 끼어드는 차량에 대응하는 등 기존보다 더 다양한 상황에서 운전자의 편리한 주행을 돕는다.

아울러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NSCC-R),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ML) 등을 탑재해 주행 편의성을 높였으며 첨단 전방 충돌방지 보조 시스템(교차 차량, 추월시 대향차 측방 접근차) 등을 통해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했다.

2021 모하비에는 신형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도 기아차 최초로 적용됐다. 기존 8.5인치에서 10인치로 크기를 확대하고 도로 곡률과 차로 변경을 표시해주는 기능을 더해 사용 편의성을 향상했으며, 단독 선택 품목으로 구성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아울러 후석 승객 알림(ROA)과 스마트폰 무선충전을 모든 트림에 기본 탑재하고 주력 트림인 마스터즈에 운전자 체형에 맞춰 스티어링 휠, 아웃사이드 미러 등의 위치를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스마트 IMS)을 기아차 SUV 최초로 적용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이외에도 페달 하단부가 차체 바닥에 고정되어 있는 오르간 타입 엑셀 페달을 장착해 운전 편의성을 높였으며 1열 도어 차음 글라스 적용으로 정숙성을 향상했다.

최근 차박 트렌드를 고려한 사양도 있다. 트레일러를 견인할 수 있는 트레일러 히치를 커스터마이징 품목에 새롭게 추가했다.

2021 모하비 판매 가격은 개소세 3.5% 기준 4869만원~5694만원 등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