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회장님’ 람보르기니 스테판 윙켈만 신임 CEO 선임
  • 권지용
  • 좋아요 0
  • 승인 2020.11.23 15:19
‘돌아온 회장님’ 람보르기니 스테판 윙켈만 신임 CEO 선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람보르기니가 차기 회장 겸 CEO에 스테판 윙켈만을 선임했다고 23일 밝혔다. 윙켈만 신임 회장은 포뮬러 원(F1)으로 떠나는 스테파노 도메니칼리 현 회장의 뒤를 이어 다음달부터 람보르기니를 이끌게 된다.

윙켈만은 앞서 2005년부터 2016년까지 람보르기니 회장 겸 CEO직을 맡은 바 있다. 당시 람보르기니는 윙켈만 산하에서 가야르도 파생 모델부터 우라칸과 아벤타도르, 그리고 각종 한정판 모델까지 수 많은 차량들을 소개했다.

 

지난 2015년에는 슈퍼SUV 우루스의 제작 계획을 발표하며,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알리기도 했다. 이후 스테판 윙켈만은 2016년 3월부터 아우디 고성능 차량 부문인 아우디 콰트로(현 아우디 스포츠)의 CEO로 자리를 옮겼다.

아우디AG 경영이사회 마커스 듀스만 의장은 윙켈만 신임 회장에 대해 “스테판 윙켈만보다 람보르기니 브랜드를 더 명확하게 이해하는 이는 없으며, 그는 이 독특한 브랜드를 성공적인 미래로 이끌 적임자다”라고 말했다.

윙켈만 신임 회장은 “세계에서 가장 탁월한 두 개의 브랜드를 동시에 이끄는 것은 나에게 큰 영광이자 기쁨이다”라며, “람보르기니는 뛰어난 디자인과 혁신을 보여주는 가장 배타적인 슈퍼 스포츠카의 상징적인 표현이다. 나는 이 새로운 도전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