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 “티록·골프는 2021년, 테라몬트·ID.4는 2022년 출시”
  • 신화섭
  • 좋아요 0
  • 승인 2020.10.15 18:35
폭스바겐코리아 “티록·골프는 2021년, 테라몬트·ID.4는 2022년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코리아 슈테판 크랍 사장

폭스바겐코리아가 15일 ‘수입차 시장의 대중화’ 전략을 위한 중장기 비전을 발표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이달 제타를 시작으로, 오는 12월 중형 프리미엄 세단인 신형 파사트 GT를 출시하며 세단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폭스바겐 티록
폭스바겐 티록

내년에는 티록과 8세대 골프가 출시된다. 티록은 최근 시장에서 뜨거운 B세그먼트급 소형 SUV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일 전망이다. 가을에는 폭스바겐 대표 모델이자, 한국 시장에 ‘핫해치’ 시장을 개척한 골프가 투입된다. 

이어 2022년 넓은 공간의 패밀리 SUV 시장을 겨냥한 대형 SUV 테라몬트가 출시될 예정이다.

폭스바겐 골프
폭스바겐 골프

이와 함께 폭스바겐코리아는 전기차 출시 계획도 밝혔다. 한국 고객의 선호도와 국내 시장 환경을 고려해 폭스바겐 최초 순수 전기 SUV인 ID. 4를 2022년경 출시할 계획이다. 이후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순수 전기차 라인업인 ID. 패밀리를 순차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폭스바겐코리아 슈테판 크랍 사장은 “폭스바겐코리아는 중장기적으로 다양한 차종과 파워트레인을 투입,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매우 포괄적이고 매력적인 라인업을 갖출 것”이라며 “폭스바겐은 진정으로 한국에서 수입차 시장의 대중화를 이뤄내는 최초의 수입차 브랜드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