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0만대 팔린 차’ 벤츠 신형 E클래스 출시…가격은 6450만원부터
  • 신화섭
  • 좋아요 0
  • 승인 2020.10.13 11:22
‘1400만대 팔린 차’ 벤츠 신형 E클래스 출시…가격은 6450만원부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마크 레인 총괄 부사장, 김지섭 대표이사 사장 직무대행
(왼쪽부터)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마크 레인 총괄 부사장, 김지섭 대표이사 사장 직무대행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10세대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했다.

E클래스는 1947년 이후 전 세계적으로 1400만대가 판매되며 명실상부한 세그먼트 리더로 자리 잡았다. 이번에 출시된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지난 3월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 행사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신형 E클래스의 외관은 완전 변경 수준으로 변화해 한층 다이내믹한 분위기를 풍긴다. 새로운 디자인의 헤드램프가 역동성을 다해주며, 울트라 레인지 하이빔 기능이 포함된 멀티 빔 LED 헤드램프가 적용됐다. 

아방가르드 라인 모델은 두 개의 크롬 루브르 및 세로형 고광택 블랙 스트럿으로 장식된 라디에이터 그릴, 크롬 및 고광택 블랙 트림의 프런트 범퍼로 스포티하고 우아한 외관을 강조했다. 아방가르드 라인과 AMG 라인 모델의 보닛에는 2개의 파워 돔 디자인으로 스포티한 느낌을 더했고, 익스클루시브 라인 모델에는 프론트 범퍼에 확장된 크롬 트림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후면부에는 트렁크 라인 안쪽까지 넓어진 신규 디자인의 분할형 테일램프가 적용되었고, 이와 더불어 트렁크 리드 및 리어 범퍼의 디자인 변경으로 새로운 스타일을 선보인다.

신형 E클래스는 벤츠 최초로 차세대 지능형 스티어링 휠이 적용됐다. 림 앞면과 뒷면에는 센서 패드를 탑재해 정전식 핸즈-오프 감지 기능을 갖춰 물리적인 움직임 없이도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을 잡고 있음을 인식한다.

전 모델에 기본으로 두 개의 12.3인치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와이드 스크린 콕핏 디스플레이와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 및 터치로 조작이 가능한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다. 모델 최초로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이 적용되어 가상의 주행 라인을 함께 보여줌으로써 운전자가 복잡한 교통 상황에서도 편안하고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세 단어 주소’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전 세계를 가로 3m, 세로 3m의 정사각형 그리드로 나누고 구역마다 3개의 단어를 조합한 새로운 형태의 주소를 제시하는 체계로 기존 주소로 표기하기 어려운 위치를 정확하게 표현하는 위치 안내 서비스다.

신차는 최신 버전의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가 전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탑재됐다. 도로에 설치된 속도 제한 표지판을 인식해 자동으로 속도를 조정하는 액티브 속도 제한 어시스트와 맵 데이터 기반으로 곡선 구간, 톨게이트, 원형 교차로 등을 인식해 자동으로 속도를 줄여주는 경로 기반 속도 조절 기능이 더해졌다.

또한,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액티브 차선 이탈 방지 패키지, 하차 경고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사각지대 어시스트가 모두 적용됐다.

더 뉴 E 350 4MATIC 이상의 모델에는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어 기존 30초였던 재출발 시간이 최대 60초까지 연장되고, 끼어들기 차량에 대한 인식률을 개선한 액티브 스탑 앤 고 어시스트가 포함된다. 또한, 측면 충돌의 위험을 감지하여 보호하는 프리 세이프 임펄스 사이드 기능도 들어갔다.

이외에도 한국 및 중국 시장에만 제공되는 에어 퀄리티 패키지가 탑재돼 외부 초미세먼지 농도를 모니터링하고, 필요 시 내기 순환 모드를 작동해준다. 

신형 E클래스는 최고출력 194마력을 발휘하는 직렬 4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한 220d 모델부터 435마력을 발휘하는 AMG E 53 4MATIC+까지 가솔린, 디젤, 플러그인하이브리드, 고성능 AMG 모델 등 총 6가지 엔진 라인업을 제공한다. 특히, E 450 4MATIC과 AMG E 53 4MATIC + 모델에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가속 시 22마력의 출력과 25.5kg·m의 토크를 추가로 더해준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10월 중 더 뉴 E 220 d 4MATIC, 더 뉴 E 250, 더 뉴 E 350 4MATIC 모델을 시작으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및 고성능 메르세데스-AMG 등 다양한 모델로 라인업을 완성할 예정이다. 상세 제원은 추후 공개된다. 가격은 6450만~1억1940만원이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제품&마케팅 부문 마크 레인 총괄 부사장은 “첨단 기술과 디지털화로 더욱 진화된 더 뉴 E클래스는 ‘새로운 형태의 럭셔리’를 정의하며 수준 높은 국내 고객들이 선택하는 럭셔리 세단이 될 것이라 자신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