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테슬라 배터리 데이 ‘이목집중’…160만km 수명 배터리 나올까?
  • 신화섭
  • 좋아요 0
  • 승인 2020.09.21 11:32
다가오는 테슬라 배터리 데이 ‘이목집중’…160만km 수명 배터리 나올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슬라가 새로운 배터리 기술을 공개하는 ‘배터리 데이’ 행사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테슬라는 우리 시간으로 23일 오전 5시 30분 배터리 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 테슬라는 단가를 확 낮추고 수명을 대폭 늘린 새로운 배터리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는 테슬라가 이를 위해 코발트 함량을 낮추거나 없애고, 건식 전극을 활용하는 등의 기술을 선보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그간 테슬라가 중국 배터리업체인 CATL과 제휴해 개발해온 수명이 160만km에 달하는 ‘100만 마일’ 배터리가 공개될지 주목된다.

이외 테슬라가 자체적으로 배터리를 생산하는 방안을 발표하거나 전고체 배터리를 공개할 것이라는 예상도 있었지만, 외신에 따르면 이는 가능성이 낮은 것으로 알려졌다. 수년간 노하우를 쌓아온 배터리 전문 업체와 비교해 짧은 시간 안에 경쟁력을 확보하기는 힘들 것이라는 분석이다.

캡처=한국 예탁결제원 증권정보포털
캡처=한국 예탁결제원 증권정보포털

한편, 한국예탁결제원 증권정보포털 SEIBro에 따르면 올해 9월 18일까지 우리나라에서 거래된 해외주식 중 거래액이 가장 높은 종목은 테슬라다. 매수결제액과 매도결제액을 합치면 약 130억 달러(한화 약 15조1000억원)어치의 주식이 거래됐다.


관련기사